볼보, 美에 5700억 규모 투자 단행..S60 생산공장 건설계획

데일리카 조회 224 등록일 2017.04.11
볼보, S60 폴스타


볼보가 미국 내에 생산 공장을 설립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져 주목된다.

볼보는 11일(현지시각) 5억달러(한화 약 5700억원)규모의 투자를 통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생산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장은 오는 2018년 말 설립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세단 모델인 볼보 S60을 중점적으로 생산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볼보의 이런 전략이 다소 이상하다는 반응이다. 미국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SUV 대신 세단을 생산할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볼보 S60


하칸 사무엘손 볼보그룹 사장은 이에 대해 “미국 시장에서 SUV의 비중이 커지고 있지만 여전히 세단의 비중이 높다”며 “볼보는 미국 시장에서 세단 부문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는 공장 설립을 통해 4000여명의 근로자를 고용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지역 내 48억달러(한화 약 5조원) 수준의 경제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설명했다.

한편, 사무엘손 사장은 “국경세는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손해다”라며 트럼프 행정부의 국경세 부과 추진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내수는 호황, 수출은 최악..극명히 엇갈리는 자동차 업계
기아차가 고성능차 K5 GT를 내놓은 건..중형차 시장 경쟁 ‘후끈’
대만보다도 떨어지는..한국 스마트 자동차 산업의 질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국내 출시..가격은 4830만원
오펠, GM 떠났지만 생산 계획은 유지..이유는?
볼보 XC90, BMW X5 맹추격..수입 SUV 판도 변화
쌍용차가 프리미엄급 대형 SUV ‘G4 렉스턴’을 개발하게 된 배경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