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17 뉴욕오토쇼'서 첫번째 SUV 컨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오토데일리 조회 4,572 등록일 2017.04.12

외신들이 예상한 제네시스 SUV 디자인.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가 만들 SUV는 어떤 모습일까?

제네시스는 오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개막하는 ‘2017 뉴욕오토쇼’에서 브랜드의 첫 번째 SUV 컨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컨셉트카는 중형 SUV로 제네시스의 네 번째 모델이자 첫 번째 SUV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5년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기존 G80, G90(국내명 EQ900)에 이어 2020년까지 4종의 신규모델을 추가해 총 6종의 라인업을 갖추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제네시스는 스포츠세단, 대형 SUV, 스포츠 쿠페, 중형 SUV 등 4종의 신규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뉴욕오토쇼에서 공개된 4도어 스포츠세단 컨셉트 '뉴욕 콘셉트(New York Concept)’

신규모델 중 스포츠세단의 컨셉트 모델인 ‘뉴욕 콘셉트(New York Concept)’가 지난해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됐으며 양산형 모델인 G70은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올해에는 중형SUV의 컨셉트가 공개된다. 디자인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새로 개발된 엔진 등 신규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는 중형 SUV의 양산모델을 오는 2019년에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6종의 신규 모델 외에도 고성능, 친환경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파생 모델을 투입할지 검토 중이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뉴욕모터쇼에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뉴라이즈’를 처음 공개하고 아이오닉 시리즈를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 오토데일리(http://www.auto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2
  • kakao 2017.04.12
    베라크루즈 후속은 안나오겠네요..
  • danawa 2017.04.12
    G70 이나 쿠페는 저 뉴욕 컨셉의 디자인을 최대한 유지하길... 헤드램드/이러램프 너무 뚱뚱하게 키우지 말고...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