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슈퍼레이스 현대 아반떼컵 공식 후원

위드레저 조회 81 등록일 2017.04.17
제목없음
금호타이어 슈퍼레이스 현대아반떼컵_1.jpg

금호타이어(대표 이한섭)가 16일, 2017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개막전이 개최되는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현대자동차그룹과 2017 ‘현대 아반떼컵’ 공식 후원 계약을 맺는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이 대회 공식타이어로 지정되어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차량은 금호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해야 한다.

‘현대 아반떼컵’은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올해 신설된 아마추어 모터스포츠 대회로 금호타이어는 레이싱 타이어의 명가로서 이 대회의 취지에 동참하여 공식 후원에 나섰다.

대회에 참가하는 현대 아반떼 차량과 기아 K3 Koup 차량은 각각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 스포츠형 타이어 신제품 ‘엑스타 PS71’과 레이싱용 타이어로 잘 알려진 ‘엑스타 V720’을 장착하고 각 클래스 별로 경기를 진행한다.

‘현대 아반떼컵’은 아마추어 드라이버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크게 두 클래스로 나뉜다. 실력과 경험을 갖춘 참가자들을 위한 준 프로급 경기인 마스터즈 클래스와 갓 입문한 참가자들을 위해서는 챌린지 클래스가 운영된다. 

아반떼 차량만 참가하는 마스터즈 클래스는 16일 대회를 시작으로 연간 7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와 공동 개최되며, 챌린지 클래스는 아반떼와 K3 Koup, 두 가지 클래스로 연간 6회 진행되며 오는 5월 27일 개최될 예정이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그 동안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엑스타 슈퍼챌린지’와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해왔고 이번 ‘현대 아반떼컵’까지 국내 주요 아마추어 모터스포츠 대회를 모두 후원하게 되었다”며 “아마추어 대회를 적극적으로 후원함으로써 금호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 및 스포츠형 타이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경기 데이터를 통해 타이어 기술력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 2017 현대 아반떼컵 레이스 결승은 16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오후 1시부터 12랩 스탠딩 스타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withleisure(http://www.withleisur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