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에어 프로토타입 영상 공개..최고속도 350km/h ‘눈길’

데일리카 조회 659 등록일 2017.04.17
루시드모터스, 알파 스피드카 프로토타입


루시드 모터스가 2019년 출시 준비중인 '루시드 에어'의 프로토타입 테스트영상을 공개해 주목된다.

루시드 모터스, ′루시드 에어′ (출처 루시드 모터스)


루시드 모터스는 영상 속의 차량을 '알파 스피드 카(Alfa Speed Car)라고 소개했다. 루시드 에어의 알파 프로토타입으로 보이는 알파 스피드카는 영상에서 최대 350km/h까지 주파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루시드모터스, 알파 스피드카 프로토타입


루시드 모터스는 이번 테스트가 고속 주행시 동력부의 안전성(Stability)을 측정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밝혔다. 전기동력의 중심부인 모터와 배터리팩의 온도가 주행에 의해 급격하게 변화하면 차량 성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루시드모터스, 알파 스피드카 프로토타입


자동차 전문매체 '인사이드 EV'는 루시드모터스가 프로토타입의 최고시속을 350km/h로 제한했으며, 테스트는 성공적이었다고 설명했다. 루시드 모터스의 대표 자크 에드손은 자신들의 다음 목표가 속도제한을 풀고 최고치에 도전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루시드모터스, 알파 스피드카 프로토타입


알파 스피드 카의 양산형이 될 루시드 에어는 400마력의 기본형 모델과 1,000마력의 프리미엄 모델로 나뉜다. 400마력 모델은 약 380km의 주행가능거리를 지니고 있으며, 1,000마력 모델은 인상적인 500km의 주행가능거리 능력을 보여준다.

루시드 모터스, ′루시드 에어′ (출처 루시드 모터스)


두 모델의 차량 판매 가격은 북미시장 기준으로 각각 52500달러(한화기준 약 6천만원)와 10만달러(한화 약 1억 천만원) 부터이다. 차량 출시는 2019년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실제 모습과 상세 제원은 2018년 하반기에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루시드 모터스, ′루시드 에어′ (출처 루시드 모터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김영식 캐딜락 대표, “에스컬레이드 디젤 투입..올해 200% 성장”
중국에서 고전하는 현대기아차, 생존 해법은?
볼보, “자율주행 안전성 우려...100% 자율주행차 개발로 건너뛸 것”
[구상 칼럼] 승용차와 SUV를 모두 가진 볼보 V90 크로스 컨트리
토요타, FT-4X 컨셉 공개..언제든 떠나고 싶은 사람을 위한 車
[단독] 중국차, SUV ‘켄보 600’ 3월 판매량 ‘0’..그 이유는?
벤츠 S클래스 vs. BMW 7시리즈..고성능 경쟁 ‘주목’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danawa 2017.04.18
    속도봐라,..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