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1세대 K5 터보 - 서스팬션 튜닝 밸런스 점검

오토기어 조회 1,034 등록일 2017.04.17
제목없음

k5 메인화면.jpg


이번 시승기는 국산 중형차의 고성능 시대를 연 기아자동차 1세대 K5 GDI 터보입니다.

K5 터보 GDI의 최고출력은 271마력(6000rpm)으로 자연 흡기 가솔린 모델 대비 100마력 이상 높은 출력으로 큰 화제가 된바 있습니다. 최대토크 역시 37.2kg.m으로 가솔린 자연 흡기 모델의 성능을 크게 앞선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격은 일반 모델 동일 트림 대비 약 100만원 가량 비싼 정도여서 출력에 목말라해온 국내 자동차 마니아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바 있습니다.


본 영상에 등장하는 차량은 1세대 K5 GDI 터보 모델의 순정 서스펜션을 일체형 서스펜션으로 교체하고 롤센터 보정킷과 ECU 튜닝을 통해 스포츠 주행 성능을 한 단계 끌어 올린 오너의 차량으로 인제 서킷 주행을 하면서 효율적인 자동차 튜닝의 방향성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를 점검해 보았습니다.


본 영상은 해당 차량의 서스펜션 튜닝 밸런스를 알아보기 위해 3차에 걸친 인제 스피디움 실험 주행을 후 문제점 분석을 통해 보다 나은 튜닝의 방향성을 잡아나간다는 의도로 제작된 영상입니다.


이번 영상은 편집 담당자의 사정으로 자막 없이 제작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저작권자(c) 오토기어 (www.autogear.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오토기어 



  • 회사명
    기아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44년
    슬로건
    The Power to Surpris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