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모닝, 터보·LPI로 무장(武裝)..경차 시장 독주(獨走)

데일리카 조회 5,324 등록일 2017.04.18
올 뉴 모닝 (피칸토)


기아차의 경차 ‘올 뉴 모닝’이 가솔린과 터보ㆍLPI에 이르는 엔진 풀 라인업을 구축해 주목된다.

기아자동차는 파워풀한 성능의 ‘모닝 터보’와 우수한 경제성을 갖춘 ‘모닝 LPI’ 모델을 각각 출시하고 18일부터 본격 시판에 나선다고 밝혔다.

■ 새로운 심장 '올 뉴 모닝 터보', 차급 넘어서는 파워와 주행성능 구현

경차 최초로 T-GDI엔진을 탑재한 올 뉴 모닝 터보의 최고 출력은 가솔린 모델 대비32% 향상된 100마력이고, 최대 토크는 80%가 향상된 17.5kgf·m이다.

올 뉴 모닝 터보는 TCI엔진을 탑재했던 구형 터보 모델보다 25% 향상된 최대 토크를 바탕으로, 차량 추월 및 언덕길 등 힘을 느낄 수 있는 상황에서 동급 최고의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또 ▲경차 최초 샤크핀 안테나 탑재 ▲아트컬렉션 기본화 ▲터보 전용 외장 칼라 ‘뉴 팝 오렌지’ 신규 운영을 통해 가솔린 모델과 외관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올 뉴 모닝 터보


올 뉴 모닝 터보의 가격은 ▲럭셔리 1454만원 ▲프레스티지 1544만원이다.

■ 최고의 가성비 '올 뉴 모닝 LPI', 누구나 구입할 수 있는 LPG 경차

올 뉴 모닝 LPI는 현재 국내 경차 시장 유일의 LPG 모델로, 구매 대상의 제약이 없다.

LPG 가격이 리터당 858원으로 리터당 1506원인 휘발유의 절반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에 유지비용 측면에서 획기적으로 고객의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1만km를 주행할 때마다 가솔린 모델보다 유류비를 25만원씩 절감하는 효과가 있어,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하는 고객에게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올 뉴 모닝 LPI 의 가격은 ▲디럭스 1215 만원 ▲럭셔리 1385만원으로, 주력 트림인 럭셔리 트림의 경우 동일 트림의 구형 바이퓨얼(가솔린+LPG) 모델보다 70만원 인하했다.

올 뉴 모닝 LPi


■ 개성 만점 커스터마이징 패키지 출시

기아차는 튜닝 브랜드 '튜온(Tuon)'을 올 뉴 모닝(밴, LPI 제외)에도 운영해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도입한다.

올 뉴 모닝에 적용되는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는 ▲라디에이터 그릴, 루프스킨, 아웃사이드미러 커버에 칼라를 적용해 개성을 살린 ‘TUON 칼라 패키지’▲아트컬렉션 전용 루프스킨 ▲블랙 사이드미러 커버, 블랙 리어스포일러, 풀블랙 루프스킨 등이 적용된 ‘TUON 블랙 패키지’▲스마트폰 무선충전기 및 LED 램프류가 적용되는 'TUON 스마트 패키지'로 구성되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 뉴 모닝은 지난 1월 출시 후 우수한 상품성에 힘입어 경차시장 No.1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며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커스터마이징 패키지 출시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보다 적극적으로 충족시킬 것”이라고 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美 시장, SUV 판매 비중 45%까지 증가 전망..SUV 경쟁 ‘후끈’
FCA, 폭스바겐과의 합병설 공식 부인..″당면한 과제에 집중할 것″
[김필수 칼럼] 기아차의 도전..프리미엄 브랜드의 성공 해법은 이것...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이미지 공개..펑키한 외관 ′주목′
[단독] 중국차, SUV ‘켄보 600’ 3월 판매량 ‘0’..그 이유는?
벤츠 S클래스 vs. BMW 7시리즈..고성능 경쟁 ‘주목’
제네시스가 내놓은 SUV ‘GV80’..디자인 전문가 평가 들어보니

  • 회사명
    기아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44년
    슬로건
    The Power to Surpris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naver 2017.04.18
    구매 잘 하였습니다..총총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