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中서 공개한 소형세단 ‘페가스’는 어떤 차?

데일리카 조회 1,377 등록일 2017.04.19
기아차, 페가스(@2017 상하이 모터쇼)


기아차가 중국 현지 전략형 모델 ‘페가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기아자동차는 19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2017 상하이국제모터쇼(Shanghai International Automobile Industry Exhibition)’에서 중국 현지 전략형 세단 ‘페가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차는 새롭게 투입되는 페가스를 바탕으로 중국 내 기아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판매 확대를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이번에 공개한 소형 세단 페가스는 중국 현지 고객들의 요구를 철저히 반영해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페가스는 소형 세단 K2보다 한 단계 아래 차급인 소형 엔트리 차급 세단으로, 오는 하반기 출시가 예정돼 있다. 페가스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디자인을 비롯, 넉넉한 실내공간과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 페가스(@2017 상하이 모터쇼)


외관은 트렌디하면서 개성 넘치는 이미지를 연출, 기아차 특유의 호랑이코 형상 그릴을 바탕으로 안정감을 더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300mm, 전폭 1700mm, 전고 1460mm, 축거 2570mm를 기록하며, 475 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갖춰 실용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실내는 운전자 편의 중심으로 설계됐으며, 기아차는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페가스의 중국 명칭을 ‘빛나게 질주한다’는 의미를 지닌 ‘환츠(煥馳)’로 정하고, 신세대 젊은층을 페가스의 주요 목표 고객층으로 삼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기아차는 이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 초기 신차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을 내놨다.

기아차 중국 합작법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 소남영 총경리(부사장)는 “역동적이면서 트렌디한 디자인과 다양한 신사양 및 신기술을 갖춘 페가스는 처음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쌍용차가 G4 렉스턴 통해 선보일 3가지 첨단 기술은 무엇?
글로벌 SUV 시장, 장밋빛 전망에 잇따른 신차 출시 예고..‘주목’
현대차, 신형 싼타페 내년 출시 계획..주행테스트 포착
쉐보레 크루즈, 하루 1만원이면 구매 가능..72개월 할부 ‘파격’
현대차, 中서 ‘신형 ix35’ 공개..‘가족 중심의 실용적인 SUV’ 강조
뷰익, 신형 엔클레이브 공개..고급 서브 브랜드 ‘아베니어’ 데뷔
스코다, ‘비전 E 컨셉’ 공개..새로운 디자인 언어 ‘눈길’

  • 회사명
    기아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44년
    슬로건
    The Power to Surpris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