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다나와 자동차] 2017년 17주차 주요소식

다나와자동차 조회 6,125 등록일 2017.04.24
제목없음

1현대, 신형 싼타페 내년 출시 계획, 주행테스트 포착

 

신형 싼타페가 독일에서 시험주행중인 모습이 포착돼 출시 시기에 관심이 모아진다. 카스쿱 등 다수의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들은 18일(현지시각) 신형 싼타페의 시험 주행모습이 담긴 스파이샷을 공개했다.

> 기사 전문 보기

> 싼타페 더 프라임 상세정보

 

2현대차, 2017 i30 출시..가격은 1890만~2490만원

 

현대자동차는 ‘2017 i30’를 국내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2017 i30는 맞춤형 옵션 프로그램 ‘마이 핏(My Fit)’으로 고객의 합리적인 상품 구성을 돕고 전체적인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2017년 형 i30, 뭐가 빠졌길래 기본값 120만 원 인하?

> 2017 i30 견적정보

 

3한국지엠, "캡티바와 올란도 단종시킬 생각없다"

 

20일 한국지엠은 최근 불거지고 있는 캡티바 및 올란도 단종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한국지엠은 “국내 MPV 시장에서 확고부동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올란도는 최근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레저 차량으로 각광을 받으며 시장의 긍정적인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며 “군산공장에서 생산되는 쉐보레 올란도의 제품 생산은 중단된 사실이 없다”고 설명했다.

> 기사 전문 보기

> 올란도 상세정보

> 캡티바 상세정보

 

4불황 맞나? 1분기 경.소형차 판매 줄고 중.대형차는 '불티'

 

일반적으로 불황기에는 경차와 1톤트럭이 불티나게 팔린다. 최근 경기불황과 대규모 정리해고 등 최악의 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경.소형차 판매는 크게 줄어든 반면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중대형 세단 판매가 크게 늘어나는 기현상을 보이고 있다.

> 기사 전문 보기

 

5출시 임박 제네시스 G70, 스팅어보다 성능 및 파워 강화

 

제네시스가 BMW 3시리즈 및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와 경쟁을 펼칠 예정인 스포츠 세단 G70을 올해 출시 할 예정이다. 호주 법인 홍보 담당자는 제네시스 G70은 후륜 구동 플랫폼으로 구동될 예정이며, 스팅어보다 차체가 가볍고 빠르다고 밝혔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스파이샷] 제네시스 G70

 

6기아차 모닝, 터보, LPI로 무장, 경차 시장 독주

 

기아차의 경차 ‘올 뉴 모닝’이 가솔린과 터보, LPI에 이르는 엔진 풀 라인업을 구축해 주목된다. 기아자동차는 파워풀한 성능의 ‘모닝 터보’와 우수한 경제성을 갖춘 ‘모닝 LPI’ 모델을 각각 출시하고 18일부터 본격 시판에 나선다고 밝혔다.

> 기사 전문 보기

> 모닝 터보 견적정보

 

7상하이모터쇼, 중국 토종 브랜드의 낯익은 신차쇼

 

상하이모터쇼가 이달 20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영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상하이모터쇼는 연간 3000만대 규모의 세계 최대 시장답게 전 세계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와 함께 중국 독자 브랜가 대거 참가한다. 전시되는 자동차는 1400여대, 이 가운데 월드프리미어만 113종에 달한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서울. 상하이모터쇼, 시장규모 차이가 이 정도?

 

8랜드로버 올 뉴 디스커버리, 사전계약 20일만에 500대 돌파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7월 국내 출시를 앞둔 프리미엄 패밀리 SUV ‘올 뉴 디스커버리’가 사전계약 실시 20일만에 500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올 뉴 디스커버리는 전세계 120만대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모델로 국내에는 올 7월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 기사 전문 보기

> 올 뉴 디스커버리 상세정보

 

9외연 확장 나서는 대연정 車..미니 컨트리맨

 

미니는 그간 소수 마니아들을 위한 차에 국한되어있었다. 이는 최초의 5도어 미니로 출시된 컨트리맨도 그랬다. 5도어로 설계됐지만, 중앙을 관통하는 레일 탓에 사실상 4인승 모델이었고 2열 공간은 형편없이 좁았다. 승차감은 또 어땠는가, 2시간 이상 타면 허리가 아파오는 탓에 장거리 주행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볼멘소리가 여기 저기 터져 나왔다. 미니는 그런 차였다.

> 시승기 전문 보기

> 미니 컨트리맨 상세정보

 

10메르세데스-AMG SLC 43 시승기

 

메르세데스 AMG SLC43을 시승했다. 3세대 SLK가 새로운 네이밍 정책에 의해 SLC로 바뀐 모델의 AMG 버전이다. AMG SLC43은 3.0리터 V6 트윈 터보로 배기량을 다운사이징한 것이 포인트다. 그러면서도 성능 수치는 차이가 없다. 메르세데스 AMG SLC43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 시승기 전문 보기

> AMG SLC 43 상세정보

 


 

위 내용은 각 언론사 및 블로거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에서 인용,요약된 콘텐츠입니다.
기사의 본문과 이미지의 지적재산권은 해당 언론사와 블로거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