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커, ′이모션′ 이미지 추가 공개..테슬라에 도전장

데일리카 조회 629 등록일 2017.04.27
피스커 INC, 전기차 세단 ′이모션′


애스턴 마틴의 리드 디자이너였던 핸릭 피스커가 설립한 피스커 Inc가 신형 전기차 '이모션(EMotion)'의 티저 이미지를 추가로 선보였다.

핸릭 피스커는 23일(현지 시각)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모션의 블랙아웃 이미지와 발표계획을 업데이트했다. 그는 400마일(643km) 이상의 주행거리 능력을 지닌 이모션이 오는 8월 17일 공식적으로 데뷔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스커, ′이모션(EMotion)′


피스커는 작년 10월부터 첫 전기차 이모션의 이미지를 꾸준히 공개해왔다. 사실상 외관이 전체 공개된 피스커 이모션은 웃는 모습의 헤드라이트와 커다란 휠, 그리고 걸윙도어를 장착한 점이 특징이다.

핸릭 피스커는 이모션의 차량 판매 방식이나 공식 제원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그러나 핸릭 피스터와 인터뷰를 진행했던 비지니스 인사이더는 24일 소식을 통해 피스커가 '나노테크' 부서를 통해 '그래핀 슈퍼 커패시터'를 이용한 배터리 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 리튬이온 배터리를 대체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피스커, ′이모션(EMotion)′


2차 전지를 이용한 이러한 기술은 결과적으로 차량 가격 하락으로 이어지며, 쉐보레 볼트와 테슬라 S보다 저렴한 판매가격을 지닐 것이라고 비지니스 인사이더는 예상했다. 비지니스 인사이더가 예상한 판매가격은 세후 약 3만6천달러(한화기준 약 4000만원) 선이다.

피스커는 고성능 전기차 이모션 이후 테슬라 모델 3 같은 보급형 전기차들을 출시할 것이라고도 밝혔다. 여기에는 자율주행기술도 물론 포함된다.

피스커 INC, 전기차 세단 ′이모션′


핸릭 피스커가 이끄는 피스커의 이모션과 후속작은 그가 지목한 경쟁자 '테슬라'와 시장에서 경합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 선두에 선 이모션은 올해 8월 17일 대중에 모습을 드러낸다.

피스커 INC, 전기차 세단 ′이모션′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獨?佛?伊, EU의 배출가스 규제 강화 추진에 강력 반발..이유는?
하늘 나는 ‘플라잉 택시’, 3년 안에 현실화..이용 가격은 얼마?
[단독] 쌍용차, 럭셔리 픽업트럭 출시 계획..‘G4 렉스턴 스포츠’ 유력
英서 쌍용차 로디우스 이용해 만든 클래식 요트..‘쌍요트’ 화제
제네시스, “브랜드 상징할 하이퍼카 출시 계획 없다”..왜?
포드 머스탱..작년 글로벌 시장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 ‘영예’
재규어, 신형 XF 스포트브레이크 티저 공개..출시 일정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