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의 야심작..스포츠 세단 ‘스팅어’ 엠블럼 속 의미는?

데일리카 조회 6,651 등록일 2017.04.28
스팅어 (Stinger)


기아차의 고성능 스포츠세단 스팅어가 5월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기아차 엠블럼이 아닌 새로운 엠블럼이 적용된 이유가 관심을 모은다.

28일 기아자동차의 국내영업본부를 총괄하는 김창식 부사장은 “스팅어에 적용되는 새로운 로고는 기아차의 고급 라인업에 적용되는 별도의 엠블럼” 이라고 강조했다. 기아차는 이를 통해 고급 라인업의 차별화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스팅어에 적용된 새 엠블럼은 세로형 엔진배치 형태의 후륜구동 동력계통의 형상에서 영감을 받았다. ‘E' 형상의 네 귀퉁이는 바퀴를 상징하며, 여기에 속도감을 부여하고 좌우 밸런스를 조정해 역동적인 감각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김창식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김 부사장은 “스팅어에 적용되는 새 엠블럼은 Engineered by Excellence(탁월함으로 구현된 차)라는 핵심 가치를 지닌다”며 “이 밖에도 섬세한 상품성을 의미하는 엑스퀴짓(Exquisite), 발전한다는 의미의 에볼루셔너리(Evolutionary)도 같은 뜻”이라고 덧붙였다.

기아차는 새 엠블럼을 후륜구동 기반의 고급차 라인업에 지속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의 디자인 경쟁력에 자동차의 본질인 주행감각을 극대화해 현대차의 후륜구동 모델들과는 차별화를 둔다는 입장이다.

스팅어에 이어 새 엠블럼을 장착하는 모델은 기아차의 새 플래그십 세단이 될 전망이다. 김 부사장은 “내년엔 고급 대형세단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K9의 후속 차종이지만 새로운 차명이 적용된 기아차의 플래그십 세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팅어 로고 컨셉스케치


기아차는 이를 통해 K시리즈로 대표되는 승용 라인업, 쏘렌토?스포티지 등의 RV 라인업, 스팅어와 새 플래그십 세단이 포함된 고급차 라인업을 갖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 부사장은 기아차의 고급차 라인업인 것은 맞지만, 제네시스 같은 별도의 독립 브랜드는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새 엠블럼은 기아차의 고급차를 상징할 뿐, 별도의 독립 브랜드를 운영할 계획은 없다”며 선을 그었다.

한편, 기아차 스팅어는 3.3리터 트윈터보, 2.0리터 터보. 2.2리터 디젤 등의 라인업을 갖췄다.

스팅어 로고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람보르기니는 슈퍼카만 만든다고? 천만의 말씀!”
폭스바겐, ′티록′ 티저 영상 공개..데뷔 계획은?
현대차가 美서 폭스바겐 전기차 인프라 구축 계획을 반대하는 이유는?
피스커, ′이모션′ 이미지 추가 공개..테슬라에 도전장
하늘 나는 ‘플라잉 택시’, 3년 안에 현실화..이용 가격은 얼마?
獨?佛?伊, EU의 배출가스 규제 강화 추진에 강력 반발..이유는?
英서 쌍용차 로디우스 이용해 만든 클래식 요트..‘쌍요트’ 화제

  • 회사명
    기아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44년
    슬로건
    The Power to Surpris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danawa 2017.05.01
    아무 의미없어.. 그냥.. 부가티 엠블럼은 거들뿐.. 제네시스때처럼 대충 표절 소송당하면..

    대충 합의보고.. 그렇게 지나가겠지.. 한번해봤는데..2번짼데 더 잘하겠지..ㅋㅋ

    이게 상용화 되면.. 이젠 짝퉁천국 대한민국 이미지 고착되면.. 외국인들이 바라보는 중국이나..

    한국이나 똑같다 생각할텐데.. 에혀.. 쪽팔려.. 현기 때문에..내가 왜?.. 쪽팔려야되?..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