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공학회,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8월 개최..참가 접수

데일리카 조회 2,005 등록일 2017.04.28
2016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전기차 경기장면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조용석 국민대학교 교수)에서는 오는 8월10일부터 12일까지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2017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KSAE Baja/Formula/EV 2017)’를 개최한다. 학회는 5월1일부터 한 달간 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대학생들이 직접 자동차를 설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하여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함께 미래의 한국 자동차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지난 2007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1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해 전국 100개 대학에서 174개 팀 2300여명이 참가하여 국내 최대의 규모로 개최된 바 있다.

2016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BAJA 경기장면


참가 부문은 Baja(Off-Road Type), Formula(On-Road Type), EV, 기술부문(기술아이디어, 디자인)으로 구분된다. 특히 타 경기보다 높은 배기량으로 하이퍼포먼스를 보여주던 포뮬러 부문에서는 올해 동력장치를 기존 가솔린에서 전기와 하이브리드로 확대하는 등 고성능의 포뮬러 E 차량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가장 많은 참가팀 수를 자랑하는 오프로드 차량인 바자는 올해 인근에 기존보다 큰 규모의 서킷이 새로 조성되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 규정이 타 경기에 비해 자유로운 EV와 기술부문에서는 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대회 종합우승팀 (KSAE Grand Prix)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이 제공되며, 대회 전체 30여개 이상 팀에게는 총 3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2016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포뮬러 경기장면


김은태 한국자동차공학회 사무총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관련업계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참가자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 자동차 전문가 양성의 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했다.

한편, 대회 참가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6월2일까지 진행되며, 자동차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참가신청과 세부내용은 대회 홈페이지(http://jajak.ksae.org)를 이용하면 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기아차의 야심작..스포츠 세단 ‘스팅어’ 엠블럼 속 의미는?
“람보르기니는 슈퍼카만 만든다고? 천만의 말씀!”
현대차가 여름에 출시할 소형 SUV ‘코나’ 티저 이미지 살펴보니
쌍용차 G4 렉스턴이 인간공학디자인상 그랑프리를 수상한 이유는?
폭스바겐, ′티록′ 티저 영상 공개..데뷔 계획은?
하늘 나는 ‘플라잉 택시’, 3년 안에 현실화..이용 가격은 얼마?
獨?佛?伊, EU의 배출가스 규제 강화 추진에 강력 반발..이유는?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