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고속충전기 대거 설치 계획..한국시장 판매 강화

데일리카 조회 2,685 등록일 2017.05.02
테슬라 모델S


테슬라가 국내 네트워크를 공격적으로 확장하는 등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1일 테슬라에 따르면, 테슬라코리아는 다음 달까지 테슬라 고속 충전소인 수퍼 차저를 전국에 설치하고 2번째 서비스센터를 조만간 완공한다. 테슬라의 수퍼 차저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에 설치될 예정이다. 또 이와 함께 광화문에 위치한 그랑 서울과 여의도, 이태원, 압구정 등에도 수퍼 차저가 잇따라 설치된다.

테슬라, 국내 수퍼차저 설치 예정 지역


특히, 테슬라는 올해 안에 전국에 총 14개의 수퍼차저를 설치한다는 복안이다. 서울 지역에는 5개의 수퍼차저가 설치되며, 테슬라는 국내 고객들의 장거리 여행을 위해 경기도 성남시 분당과 강원도 원주, 강릉, 충청남도 천안, 논산,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등에도 수퍼차저를 설치한다.

테슬라 수퍼차저 시스템을 통해 테슬라 차량 소유주는 30분 충전 시 270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확보할 수 있으며, 배터리 완충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75분 정도다. 특히, 대부분 주행 환경에 대응 가능한 배터리 80% 충전까지는 40분 정도가 소요돼 전기차 이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테슬라 스테이션(출처=carscoops)


테슬라는 이 밖에도 AS 서비스 강화를 위해 서울 청담에 이어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국내 2번째 서비스센터를 오픈할 계획이다. 테슬라는 “오는 6월 전까지 해당 서비스 센터를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테슬라는 국내 첫 차량 인도가 오는 6월로 예정돼 있다고 전했다. 테슬라는 “첫 차량 인도 시기에 맞춰 충전 네트워크와 AS 서비스 센터를 공격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슬라는 현재 스타필드 하남과 서울 청담 등 2곳에서 테슬라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테슬라 스테이션(출처=carscoops)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디젤 게이트′ 폭스바겐..전기차로 전향하나?
[구상 칼럼] 현대차의 고급 모델..그랜저 하이브리드 디자인 살펴보니
쌍용차 G4 렉스턴이 인간공학디자인상 그랑프리를 수상한 이유는?
BMW, ′530e i퍼포먼스′ 공개..효율&퍼포먼스 ′극대화′
“람보르기니는 슈퍼카만 만든다고? 천만의 말씀!”
기아차의 야심작..스포츠 세단 ‘스팅어’ 엠블럼 속 의미는?
하늘 나는 ‘플라잉 택시’, 3년 안에 현실화..이용 가격은 얼마?

  • 회사명
    테슬라
    모기업
     
    창립일
    2003년
    슬로건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