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존재감 BMW 2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 공개

오토헤럴드 조회 2,013 등록일 2017.05.11
 

BMW 2시리즈 페이스리프트가 공개됐다. BMW 글로벌 웹사이트를 통해 11일 공개된 2시리즈 페이스리프트는 쿠페와 컨버터블로 LED 헤드라이트와 새로운 인테리어로 스포티한 감성을 끌어 올리고 진보한 커넥티드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외관의 가장 큰 변화는 기본 장착되는 bi-LED 헤드램프로 이전 모델보다 고급스러워졌다는 것이다. 2개의 원형을 중심으로 구성됐던 라이트 그래픽이 헥사고날 타입으로 변화하고 키드니 그릴 확장으로 이전보다 웅장한 느낌을 주게 했다.

 

인테리어의 변화가 가장 크다. BMW는 앞서 2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 인테리어에 시장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다고 약속했다. 이에 따라 인스트로먼트 패널이 검은색으로 변경됐고 에어벤트와 컵걸이, 글로브 박스, 내비게이션을 개선하고 윈도 버튼과 컵걸이 등 크롬 적용 부위를 늘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쿠페와 컨버터블의 전장은 4432mm로 같다. 쿠페의 트렁크 적재용량은 390ℓ, 그리고 패브릭 소재의 소프트탑은 최대 50km/h의 속력에서도 여닫을 수 있다.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터치, 제스처, 음성 등으로 제어가 가능한 차세대 iDriver 시스템이 탑재됐다. 또 휴대전화를 갖지 않고 있어도 자동차의 유심 카드를 사용해 BMW 서비스에 엑세스 할 수 있게 했다.

 

파워트레인은 136마력에서 340마력의 3기통, 4기통, 6기통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제공된다. 디젤 엔진에는 새로운 터보차저 기술과 강화된 커먼레일 직분사 시스템이 사용됐고 6단 수동변속기와 8단 자동변속기로 구동된다.

M240i, M240i xDrive 모델에는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사용된 6기통짜리 3ℓ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은 340마력,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에 4.4초가 걸린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회사명
    BMW
    모기업
    BMW AG
    창립일
    1915년
    슬로건
    Sheer Driving Pleasur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