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로드도 고성능 시대, 지프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 출시..가격은?

데일리카 조회 1,485 등록일 2017.05.15
지프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


지프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가 국내 출시됐다.

FCA 코리아는 지프의 고성능 오프로드 버전인 지프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Jeep Renegade Trailhawk)를 국내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프의 트레일호크 버전이 국내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는 20:1의 크롤비를 자랑하는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로우(Jeep Active Drive Low) AWD 시스템, 락(Rock) 모드가 추가된 트레일호크 셀렉-터레인(Selec-Terrain™ for Trailhawk) 지형설정 시스템, 트랜스퍼 케이스와 전방 서스펜션, 연료탱크, 변속기 등을 보호해 주는 스키드 플레이트, 보다 공격적으로 장애물을 돌파할 수 있도록 진입각을 향상시킨 전방 범퍼 등을 통해 소형 SUV 중 최강의 오프로드 성능을 구현한다.

또 최저지상고 210mm, 진입각 30도, 이탈각 34도, 여각(break over) 24도, 최고 수중도하 깊이 480mm로 동급 최강의 오프로드 성능을 위한 하부 스펙도 갖췄다.

특히,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는 트레일 레이티드(Trail Rated) 뱃지를 장착했는데, 이 뱃지는 미국 군용차를 평가하는 네바다 오토모티브 테스트 센터(NATC) 주관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의 루비콘 트레일 등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오프로드 코스에서 이루어지는 테스트를 통해 성능이 검증되었음을 증명한다.

지프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는 가파른 오프로드의 젖은 길, 머드, 눈길 등에서의 접지력 테스트, 침수 피해 없이 물길을 건너는 최대 깊이를 확인하는 도하 테스트, 폭이 좁은 길이나 긴급 상황에서의 회피 및 차체 피해 방지를 위한 기동성(maneuverability) 테스트,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 장애물 통과시 하나 이상의 바퀴가 높이 올라 갔을 경우 다른 바퀴가 더 오래 접지력을 확보하도록 하는 아티큘레이션(articulation) 테스트, 용이한 장애물 돌파를 위한 최저지상고, 진입각, 이탈각, 여각 테스트 등을 모두 통과했다.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는 전면의 블랙 지프 뱃지, 블랙 그릴, 새틴 블랙 세븐-슬롯 그릴, 블랙 색상의 트레일호크 후드 데칼 및 사이드 미러, 하단이 예리하게 꺾인 범퍼, 측면의 트레일 레이티드 뱃지 및 레드 컬러 레니게이드 뱃지, 17인치 오프로드 블랙 알루미늄 휠 및 오프로드 타이어, 후면의 레드 컬러 토우 후크, 독수리 날개 모양을 형상화 한 트레일호크 뱃지 등 특별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실내 전반에는 블랙 컬러가 적용됐으며, 레드 컬러 베젤로 액센트를 줬다. 이 밖에도 트레일호크 로고가 새겨진 시트, 동반자석 시트 아래 수납공간, 오토/스노우/샌드/머드/락의 5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터레인 설정 다이얼, 올-웨더 플로어 매트, 230V 전원 아웃릿 등이 적용됐다.

지프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에는 2.0L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됐으며, 9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한다.

9단 자동변속기는 더욱 공격적인 출발과 부드러운 동력 전달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고속에서도 낮은 대역의 RPM을 사용하므로 온로드 주행 시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온-오프로드 어디서나 4바퀴에 최적의 토크를 분배하는 최첨단 지능형 4x4 시스템인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로우(Jeep Active Drive Low) 및 트레일호크 셀렉-터레인(Selec-Terrain™ for Trailhawk)와 연동돼 거친 산악 지형에서도 무리 없는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하도록 한다.

또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Hill Descent Control)를 통해 자동으로 4바퀴의 초당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하여 브레이크 페달 작동 없이 스티어링 휠 작동으로만 내려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는 험로의 가파른 언덕길에서 보다 더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불필요한 브레이크 디스크 소모도 줄여준다.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에는 다양한 편의사양도 적용됐다. 7인치 TFT LED 풀-컬러 전자식 주행정보 시스템은 운전자가 원하는 형식으로 쉽고 빠르게 차량 정보와 피드백을 제공하며, 고객이 원하는 포맷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유커넥트 6.5인치 터치 스크린 멀티미디어 커맨드 센터는 유용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보거나 설정할 수 있으며, 라디오, 미디어, 핸즈 프리에 적용된 음성명령 시스템은 주행 중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탈부착이 가능한 마이 스카이(MY SKYTM) 오픈-에어 선루프 시스템은 야외 활동 시 탁월한 개방감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결빙방지 와이퍼,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운전자의 답력이 부족할 경우 자동으로 추가적인 답력을 가해 제동 성능을 높여주는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어시스트, 가죽 기어 노브, 앞 좌석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헤드램프 레벨링 시스템, 코너링 포그 램프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파블로 로쏘 FCA코리아 사장은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는 소형 SUV로서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과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매우 특별한 모델”이라며 “특히 미니 랭글러로 불리울 정도로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은 고객에게 더욱 큰 자유를 누리도록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프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의 판매 가격은 4140만원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김필수 칼럼] 현대차그룹 위기, 24만대 강제 리콜..해결책은?
기아차, 상품성 높인 2018 니로 출시..가격은 2355만~2785만원
C클래스?4시리즈?Q50, 기아차 스팅어의 적수(敵手)..판매실적은?
BMW, 1시리즈·2시리즈 페이스리프트 공개..커넥티드 시스템 적용
폭스바겐, “전기차 시장서 테슬라 꺾는다”..그 배경 살펴보니
[단독] 기아차 스팅어, 국내 판매 가격은 3500만~4910만원
미국 고급차 상징하는 캐딜락..대통령 취임식에서 ‘흥분’한 이유는?

  • 회사명
    지프
    모기업
    Fiat Chrysler Automobiles
    창립일
    1940년
    슬로건
    Go Anywhere, Do Anything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