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다나와 자동차] 2017년 20주차 주요소식

다나와자동차 조회 5,439 등록일 2017.05.15
제목없음

1기아차라고 스팅어를 얕보면 안되는 5가지 이유

 

스포츠카로 불리는 국산차는 여럿, 그러나 오리지널 스포츠 세단으로 부를 수 있는 모델은 많지 않았다. 스팅어는 디자인과 사양의 구성, 그리고 동력과 주행 성능에서 많을 기대를 하게 한다. 앞서 공개된 몇 개의 스틸 영상이 공개된 후, 스팅어의 최대 약점은 ‘기아차’라는 우스갯소리도 나왔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기아차 스팅어, 국내 판매 가격은 3500만~4910만원

> 스팅어 상세정보

 

2현대차 코나, 내달 국내서 사상 첫 글로벌 런칭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코나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뜨겁다. 6월 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던 코나는 6월 중순으로 일정이 조금 앞당겨 졌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쌍용 티볼리가 막강한 가성비를 바탕으로 현재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점과 최근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상품을 내놓는 현대차의 행보를 미뤄볼때 합리적인 가격이 책봉될 것으로 예상된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현대 소형 SUV ‘코나’, 해외서 디자인 평가는?

> 코나 상세정보

 

3BMW, 4월 벤츠 꺾고 올해 첫 1위, 할인 효과 ‘톡톡’

 

BMW가 올해 들어 처음으로 수입차 판매 1위에 올랐다. BMW 판매량은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BMW는 지난 1월 2415대, 2월 3202대를 판매했으며, 지난 3월에는 6164대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달에는 BMW 대부분의 모델 판매량이 크게 오르면서 브랜드 실적을 견인했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수입 SUV 인기 시들해졌나? 판매순위 상위권에 오르지 못해

> 수입차 판매실적 정보

 

4국토부, 현대.기아차 결함 청문 완료. 강제리콜 여부 발표

 

국토교통부가 내부고발자의 제보로 촉발된 현대.기아차의 결함과 관련, 지난 8일 국토교통부에서 현대차에 대한 청문을 실시했다. 이번 청문에서는 12개 차종 25만 대의 결함정도 및 은폐여부 등에 대한 정밀 조사를 거쳐 강제 리콜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현대기아차, “국토부 결정 겸허히 수용”

 

5HV 전용 SUV 니로, 프리우스 넘어서나? HV 대세로 급부상

 

기아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전용 SUV 니로가 세단 일색인 하이브리드카시장에서 대세 차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전용 SUV로 개발, 세단 못지않은 연비를 갖춘데다 세단의 단점인 넓은 공간 활용성까지 갖춰 인기 차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 기사 전문 보기

> 니로 견적정보

 

6대통령이 타는 마이바흐..“현존하는 방탄차 중 가장 강하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로부터 제공받은 의전차량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가드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바흐 가드는 작년 개최된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됐다. 전장은 5453mm로 마이바흐 S600과 동일하다. ‘가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방탄차 서브 브랜드다.

> 기사 전문 보기

 

7기아, 상품성 높인 ‘K9’ 출시, 가격은 5060만~8660만원

 

기아자동차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강화한 2018 K9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2018 K9에는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사양을 2018 K9 주요 트림에 확대 적용했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버스보다 덜 팔리는 기아 K9,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는 이유는?

> K9 견적정보

 

8녹색 지옥으로 불리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의 역사는?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은 독일 중서부 라인란트 지방에 위치한 서킷으로, 북쪽 구간인 노르트슐라이페(Nordschleife)와 남쪽 구간인 쥐트슐라이페(Südschleife) 두 곳으로 나뉜다. 북쪽 구간인 노르트슐라이페 구간은 연장 20.832km에 달하는 초 장거리 서킷이며, 181개의 코너와 300m에 달하는 고저차로 악명 높아 녹색 지옥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현재 뉘르부르크링은 24시간 내구레이스 등의 모터스포츠 경기는 물론 주요 완성차 업계가 차량 개발에 있어 극한 상황을 시험하는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 기사 전문 보기

 

9[퓨어드라이브] 현대 아반떼 스포츠

 

객관적이고 순수한 자동차 영상정보 - 퓨어 드라이브

> 시승기 전문 보기

> 아반떼 스포츠 견적정보

 

10다이나믹 세단의 부활, BMW 5시리즈

 

신형 5시리즈를 둘러보면서 받은 첫 인상은 ‘7시리즈의 축소판’이다. 그러면서도 아이라인과 키드니 그릴 등 주요 부분의 디자인 변화, 그 외 소소한 라인의 차이 등으로 차별성은 확실히 두고 있다. 사실 BMW는 예전부터 전 라인업에 걸쳐 패밀리룩을 강조해 왔는데, 이번 라인업에 들어서는 그 패밀리룩이 정점에 달한 느낌을 받는다.

> 시승기 전문 보기

> 신형 5시리즈 상세정보

 


 

위 내용은 각 언론사 및 블로거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에서 인용,요약된 콘텐츠입니다.
기사의 본문과 이미지의 지적재산권은 해당 언론사와 블로거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