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2019년 콤팩트 전기차 출시 계획..테슬라 모델 3 ‘정조준’

데일리카 조회 2,562 등록일 2017.05.16
아우디, e-트론 콰트로 콘셉트


아우디가 테슬라 모델 3를 직접 겨냥한 콤팩트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루퍼트 슈타들러(Rupert Stadler) 아우디 CEO는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열린 2017 비엔나 모터 심포지움(Vienna Motor Symposium)에서 3년 내에 3개의 전기차 모델을 론칭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중 2개 모델은 중형 크로스오버 차량이며, 이어 콤팩트 프리미엄 모델의 출시가 예정돼 있다.

아우디, e-트론 콰트로 콘셉트


아우디는 먼저 지난 2015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선보인 e-트론 콰트로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SUV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우디의 ML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내년 말 출시될 예정이다.

콘셉트카는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500km를 자랑하는데, 아우디는 양산형 모델 또한 400km에서 500km 수준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이 밖에 콘셉트카는 3개의 전기모터를 탑재해 최고 출력 503마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5초만에 도달 가능하다.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또 아우디는 2017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한 e-트론 콰트로 스포트백을 선보일 계획이다.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된 콘셉트카는 양산차의 방향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모델로, 향후 양산형 모델 역시 이와 비슷한 디자인이 채택될 전망이다. e-트론 콰트로 콘셉트와 동일하게 3개 모터를 장착했으며, 최고 출력은 500마력 이상을 발휘한다. 아우디는 양산형 모델을 오는 2019년 출시할 계획이다.

아우디는 테슬라 모델 3를 직접 타깃으로 하는 프리미엄 콤팩트 전기차도 출시한다. 모델명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크기는 아우디 A3 세단 대비 약간 더 큰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 모델 3 (출처 오토모바일매거진)


특히, 이 모델은 폭스바겐그룹의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는데, 이는 아우디 차량 중에서는 처음이다. 아우디의 콤팩트 전기차는 2개의 전기모터를 장착해 최고출력 300마력을 발휘하며,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483km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우디 콤팩트 전기차는 오는 2019년 말에 출시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아우디의 콤팩트 전기차 판매 가격은 미국 시장을 기준으로 5만달러(한화 약5617만원) 이내에 책정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외신들은 분석했다. 이를 통해 테슬라 모델 3와 직접적인 경쟁에 나설 것이라는 평가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마크롱 佛 대통령의 럭셔리 SUV..DS7 크로스백은 어떤 차?
[구상 칼럼] 곡선형 차체의 준중형 크로스오버..인피니티 Q30
[김필수 칼럼] 현대차그룹 위기, 24만대 강제 리콜..해결책은?
[프리뷰]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컬렉션’..한국만을 위한 고급차
기아차, 상품성 높인 2018 니로 출시..가격은 2355만~2785만원
르노&닛산 공장, 랜섬웨어 감염..피해 확산 우려
폭스바겐, “전기차 시장서 테슬라 꺾는다”..그 배경 살펴보니

  • 회사명
    아우디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09년
    슬로건
    Vorsprung durch Technik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