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대 BMW M5, 진보한 사륜구동 탑재

오토헤럴드 조회 1,264 등록일 2017.05.18
 

BMW의 M시리즈 가운데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가 기대되는 6세대 F90 M5가 최첨단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를 탑재한다. BMW에 따르면 레이스 트랙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더 자주 M5를 경험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MW는 “F90 M5에 탑재될 M xDrive는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첨단 기술에 의한 통합제어로 최고의 균형과 마찰력이 결합된 완벽한 성능을 발휘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M xDrive는 각 휠의 동력을 자동 인식해 필요한 때 전륜에 구동력을 자동 배분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DSC 모드에서는 4WD, 4WD스포츠, 2WD 3개의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하고 M 다이내믹, DSC 오프 모드 등 총 5개로 구성됐다. 필요한 경우 사륜구동을 끄고 후륜구동만 선택 할 수 있다.

 

BMW는 “M 다이나믹 모드와 4WD 스포츠 모드에서는 휠 슬립이 커지면서 환상적인 드리프트 스릴을 맛 볼 수 있고 DSC를 비활성화하고 4WD를 선택하거나 2WD 모드에서는 일반적인 고성능 M5의 차분한 주행 질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6세대 F90 BMW M5는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와 새로운 터보 차저 4.4리터 V8 터보차저가 탑재되고 0-100km 가속은 4초대 초반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내는 고전적인 원형의 속도계와 타코미터,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새롭게 디자인된 기어 셀렉트 버튼 등이 제공된다. 한편 F90 BMW M5는 올해 말 공개되고 공식 판매는 내년 초로 예정돼 있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회사명
    BMW
    모기업
    BMW AG
    창립일
    1915년
    슬로건
    Sheer Driving Pleasur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