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폭스바겐, 고성능 경차 ′업! GTI′ 공개..3기통 터보 엔진 탑재

데일리카 조회 757 등록일 2017.05.22
폭스바겐, 업! GTI


폭스바겐이 20일(현지 시각) 업!(Up!) 출시 5년만에 고성능 버전 '업! GTI'를 공개해 주목된다.

GTI의 상징인 토네이도 레드 라인과 타르탄 시트를 장착한 폭스바겐 업! GTI는 가볍고 아담한 외모에 3기통 터보차지드 엔진을 탑재하며 GTI 라인업에 합류했다. 폭스바겐은 이번에 공개된 업! GTI가 컨셉 모델이긴 하지만 양산형과 거의 비슷하며, 3문형과 5문형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 업! GTI


신형 업! GTI의 외관을 살펴보면 전면부 레드 스트라이프는 기본 모델의 단조로움을 보다 개성있게 변화시켰고, 범퍼와 사이드 미러에는 글로스 블랙 트림이 적용되었다. 차량 하부는 보다 커진 17인치 알로이 휠을 장착됐으며 서스펜션은 15mm가량 낮아졌다. 후면에는 후륜 다운포스를 위한 스포일러가 추가된 모습이다.

많은 관심을 받았던 차량 동력원으로는 폭스바겐의 차세대 1.0리터 3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2,000rpm에서 최대 113마력에 20.4kg.m토크 출력을 발휘한다. 동력은 6속 기어박스를 통해 전륜으로 전달되며, 997kg의 가벼운 무게를 기반으로 0-100km/h까지 8.8초만에 주파하고 최고시속은 196km/h에 다다른다.

폭스바겐, 업! GTI


이러한 업! GTI의 성능은 제 1세대 골프인 Mk1 골프 GTI와 비슷하게 맞물리며 41년의 세월을 초월한 폭스바겐 GTI의 계승정신을 보여준다. 폭스바겐 뉴스는 유튜브를 통해 업! GTI와 1세대 골프 GTI의 비교 주행 영상을 함께 공개하기도 했다.

업! GTI의 차량 내부에는 앞서 언급했던 타르탄 시트를 포함해 GTI 기어노브와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그 밖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 기능 등은 기본형 모델과 동일하며, 차량 형태는 3문형 모델과 5문형 모델로 구성되어 판매될 계획이다.

폭스바겐, 업! GTI


폭스바겐 업! GTI 컨셉은 다음주 오스트리아에서 열리는 뵈르테제 페스티벌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2018년 초 유럽시장을 통해 판매될 계획이다. 차량 판매가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오토익스프레스 등 해외 외신은 새로운 차량의 가격이 약 2만유로(한화기준 약 2500만원) 이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폭스바겐 업! GTI가 시장에 출시되면 스즈키 스위프트 스포트나 르노 스포트 트윙고 등의 모델들과 경쟁할 것으로 전망된다.

폭스바겐, 업! GTI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車=예술 작품”..롤스로이스 비스포크·벤틀리 뮬리너의 혼(魂)
국산차 업계, “쌍용차 티볼리 잡아라”..소형 SUV ‘대전(大戰)’
[단독] 쉐보레, 내년 전기차 볼트 EV 공급 물량 확대 계획
이란 대선에 긴장하는 자동차업계..쌍용차가 웃고있는 이유는?
아우디폭스바겐, 한국시장서 판매재개 ‘움직임’..구체적 일정은?
르노삼성 클리오, ‘해치백 무덤’에 도전장..현대차 i30와 경쟁
혼다, 시빅 출시 계획..고성능 버전 ‘타입 R’이 빠진 이유는?

  • 회사명
    폭스바겐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37년
    슬로건
    Das Auto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kakao 2017.05.22
    엔진 사양이. ㄷㄷㄷㄷ
1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