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팅어, BMW 3시리즈.벤츠 C클래스와 해볼 만하다”

오토데일리 조회 3,682 등록일 2017.05.23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올해 최고의 기대주 기아차의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스팅어가 본격 출시됐다.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컨셉모델 GT로 데뷔한 지 약 6년 만이다.

스팅어는 기아차가 최초로 내놓은 후륜 구동 스포츠 세단인 만큼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스팅어는 강력한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고성능 파워트레인, 주행성능이 극대화된 신규 후륜구동 플랫폼, 직관적이고 정교한 핸들링 성능, 동급 최고 수준의 정숙성(NVH), 5가지 드라이빙 모드, 액티브 엔진 사운드 등 다이내믹 드라이빙 감성사양 등이 적용됐다.

또한 첨단 신기술과 다양한 고객 선호 편의사양, 튼튼한 차체와 최첨단 안전 시스템,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외장 디자인 , 항공기를 모티브로 품격 있는 실내공간, 여유로운 적재공간 등 기아차의 모든 역량이 집약됐다.

모든 역량이 집약된 만큼 기아차는 스팅어의 성공을 자신하고 있다.

기아자동차 이형근 부회장은 “스팅어는 기아차의 앞선 기술력과 남다른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감성적 역량, 풍부한 상상력이 응집된 결정체”라며 “이제껏 보지 못했던 혁신적 디자인과 주행성능으로 고성능 프리미엄 세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동급 수입차량과 충분히 겨뤄볼 수 있다고 자신했다.

기아차는 스팅어의 경쟁모델을 BMW 3시리즈와 벤츠 C클래스를 꼽았다.

스팅어(위), C클래스(좌), 3시리즈(우).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가 3시리즈와 C클래스보다 휠베이스가 길고 2열에 180cm의 성인이 앉아도 충분할 만큼 헤드룸이 높아 패밀리세단으로 손색이 없어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밝혔다.

스팅어의 휠베이스는 2,906mm로 2,810mm의 3시리즈, 2,840mm의 C클래스보다 길다.

주행성능도 스팅어가 앞선다. 2.0 싱글터보 엔진을 기준으로 스팅어는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35.9kg.m인 반면 3시리즈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 C클래스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0.6kg.m이다.

스팅어의 주행성능과 공간활용성이 3시리즈와 C클래스보다 우수하다. 여기에 가격경쟁력도 스팅어가 앞서고 있다.

2.0 싱글터보 가솔린 모델을 기준으로 스팅어의 가격은 3,500만원으로 4,970만원인 3시리즈와 C클래스보다 약 1,400만원 저렴하다. 

특히 3시리즈와 C클래스의 가격은 스팅어의 최상위 트림인 3.3 터보 GT(4,880만원)와 비슷한 가격이다.

이같이 스팅어가 3시리즈, C클래스보다 주행성능과 공간활용성은 높고 가격은 저렴하기 때문에 해볼만하다는 게 기아차의 입장이다.

기아차 김창식 국내영업본부장, 이형근 부회장, 박한우 사장, 그레고리 기욤 수석 디자이너, 정락 총괄PM담당 부사장(좌부터)이 스팅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차는 3시리즈와 C클래스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국내 스포츠 세단 시장에 처음 투입되는 국산차인 만큼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강화하고 시장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아차는 직접 방문세차, 주말 백화점 발렛파킹, 스팅어 별도 AS 공간 마련 등 스팅어 고객만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챌린지 버킷 리스트, 써킷 챌린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오토데일리(http://www.auto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회사명
    기아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44년
    슬로건
    The Power to Surpris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3
  • kakao 2017.05.24
    GDI엔진 이미지가 안좋아서 같은 값?? 조건이라면 독일차 선택도 가능할까해요. 풀옵션 조건같은 경우에도 더더욱
  • daum 2017.05.24
    같은 값이면 독일차 한참 아래로 가야죠...
    성능이 비슷한건 벤츠 C43 AMG가 8천7백이고..
    값 비슷한 건 벤츠 C클 깡통이네요 ㅎㅎㅎ
    GDi엔진 전부가 깨지는 것도 아니고 판매대수 대비 불량률은 그리 높은 것도 아니던데요..
  • danawa 2017.05.25
    흠.. 비교대상 3씨리즈가 이상하네요. 190마력 버전이면 320d인데.. 왜 스팅어는 가솔린으로 비교하면서 3er은 디젤로 비교하죠. 328i라는 아주 끝내주는 차가 존재하는데요. 가격도 320d보다 많이 비싼거 아니고요. 게다가 C클래스를 어떤 사람이 스포츠 세단으로 사나요. 컴포트 세단인데... 5분만 타봐도 아는거 아닌가 -_-.... 나와봐야 알겠지만, 비슷한 가격대에선 카마로SS의 성능에 비교조차 힘들고.. 그렇다고 주행'감각' 측면에서 독일3사와 비교하기 힘들텐데.... 아마 광고만 이렇게 해대고 실제로는 쏘텁처럼 무난한 컴포트 세단으로 나올 수도 있고.. 아니면 제네시스 스포츠처럼 한계에 접근하면 독일차와 다르게 쉽게 무너지는 밸런스를 가진.. 무늬만 스포츠세단으로 나올 수도 잇고.. 아니면 진짜 괜찮을 수도 있겠지만.. 뭐 나와봐야 아는건데.. 시승기 언제 뜰까요. 참.. 안습하게도 한국은 아우디를 너무 낮게 쳐주는데.. f30 328i보다 b9 a4가 트랙 기록이 훨씬 좋죠 ㅋㅋ... g30 328i가 나오면 다시 뒤집어지겠지만...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