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컨셉트 데뷔 임박한 BMW 8시리즈 렌더링

오토헤럴드 조회 1,712 등록일 2017.05.24
 

독일 파이저 디자인이 BMW의 새로운 플래그십 8시리즈의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BMW는 오는 26일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에서 8시리즈의 컨셉트를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그 동안 유츌된 스파이샷과 티저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된 8시리즈 렌더링은 감각적인 리어 스포일러와 긴 후드, 경사진 윈드실드와 루프 라인으로 전형적인 쿠페의 느낌을 한층 살려놨다.

프런트에는 펜더 통풍구가 보이고 대형 알로이 휠과  볼륨이 강조된 리어 펜더도 눈에 들어온다. 대형 인테이크 홀과 스포티한 프런트 범퍼의 M8 렌더링 이미지도 공개됐다. 

 

M8은 4단 배기 시스템과 블루 캘리퍼스가 장착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BMW 8시리즈는 단종 수순을 밟고 있는 6시리즈의 플래그십 쿠페를 대신한다.

최근 공개된 신형 5시리즈 및 6세대 7시리즈의 CLAR 플랫폼을 공유하지만 구동계와 인테리어의 여러 소재 그리고 커넥티드 시스템은 개선된 버전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8시리즈의 파워트레인은 유비쿼터스 4.4ℓ 트윈터보 V8과 3.0ℓ 스트레이트 6기통, 최고 사양의 6.6ℓ V12로 구성될 예정이다. V12는 601마력의 최고 출력과 81.76kg.m의 최대 토크 성능을 발휘한다.  8시리즈는 2018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회사명
    BMW
    모기업
    BMW AG
    창립일
    1915년
    슬로건
    Sheer Driving Pleasur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