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슈퍼카 최우수 디자인 수상

오토헤럴드 조회 416 등록일 2017.05.24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가 ‘2017 데일리카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입 슈퍼카 부문 ‘최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늘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7 데일리카 디자인 어워드’는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가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국산차 58개 차종(13개 세그먼트)과 수입차 153개 차종(14개 세그먼트) 등 총 211개 모델을 대상으로 자동차 디자인을 평가한 행사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는 자동차 전문 심사위원단 24명의 평가 및 20대 이상 총 1024명의 네티즌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리서치 진행 업체: 나이스알앤씨)를 토대로 슈퍼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벤타도르는 새로운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과 한층 개선된 서스펜션, 향상된 구동력과 새로운 드라이빙 모드를 특징으로 하며, 기존 람보르기니 라인업을 집대성한 모델이자, V12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기준을 정의하는 모델이다.

아벤타도르의 모든 디자인 요소는 최상의 에어로다이나믹 효율성을 위해 설계됐다. 측면 디자인은 기존 아벤타도르의 특징을 유지하는 한편, 공격적인 전면부와 더 길어진 프론트 스플리터, 전면 범퍼 측면의 두 개의 에어 덕트를 통해 에어로다이나믹 효율성을 최적화했다. 

후방에는 카본 화이버로도 제작 가능한 블랙 컬러의 디퓨저가 장착됐으며, 여러 개의 수직 핀이 장착돼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성을 높였다. 리어 윙은 속도 및 주행 모드에 따라 세 가지 포지션으로 움직이며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고, 차량 전반의 밸런스를 최적화했다.

한편 람보르기니의 차세대 V12 플래그십 모델인 아벤타도르 S는 작년 12월 세계 시장에 공개된 바 있으며, 국내에는 올해 하반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으로, 현재 람보르기니 서울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회사명
    람보르기니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63년
    슬로건
    Always different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