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헤닉, 470마력 수제자동차 프로젝트M 공개

오토헤럴드 조회 881 등록일 2017.05.24
 

국내 첫 수제자동차 기업 모헤닉 게라지스가 올해 영암 드림팩토리 완공을 앞두고 독자 모델 수제자동차 프로젝트M(PROJECT M)을 공식 발표했다.

지난해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고 디자인 특허까지 완료한 프로젝트M은 모헤닉 독자개발 프레임에 FRP바디가 적용된다. 

또한 미국 GM의 LS3 6200cc 심장과 6단 자동미션, 파트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며, 세계적인 엑슬브랜드인 다나엑슬을 전륜과 후륜에 적용해 머신급 4X4로 선보일 예정이다.

470마력에 71토크를 선보일 이 모델은 사륜구동 SUV로서 제로백 6초대에 이르는 성능으로 국내에서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지닌 모델이다. 터보 옵션을 추가하면 560마력까지 튠업이 된다.

 

옵션에 따라서는 FRP바디를 카본바디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하드탑 혹은 소프트탑 적용이 가능하다. 예상 판매 가격은 9000만원~1억5000만원이다.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 첫 출시될 프로젝트M은 국내 첫 소량생산 수제자동차로 등록될 예정이며 모헤닉 영암 드림팩토리에서 첫 출시되는 수제자동차 모델이 될 전망이다.

한편, 수제자동차가 자동차로 인증받기 위해서는 일반 양산차가 받아야 하는 인증기준을 따라야 하는 문제 때문에 소량생산 수제자동차가 이전에는 불가능했다.

이번에 새롭게 자동차산업과 문화, 수제자동차, 튜닝산업 육성을 위해 자동차 관리법이 개정돼 소량생산 수제자동차 인증이 법규로 가능해져 수제자동차 프로젝트M의 인증이 가능해졌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2
  • kakao 2017.05.24
    LS3 6200cc 면 휘발유 아닌가요??? ㄷㄷㄷㄷ
  • danawa 2017.05.24
    네 흔히 알고 있는 콜벳에 들어가는 8기통 LS3 엔진 이네요 ㅎ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