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벤츠, 해치백 전기차 콘셉트 공개 계획..예상 가격은?

데일리카 조회 1,626 등록일 2017.05.26
메르세데스, ′제네레이션 EQ′


벤츠가 오는 9월 새로운 해치백 전기차 콘셉트를 선보일 것으로 전해져 주목된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카스쿱 등 주요 외신들은 25일(현지 시각) 메르세데스-벤츠가 브랜드 전기차 라인업 ‘EQ’에 엔트리급 모델을 추가한다고 전했다. 새롭게 공개될 벤츠의 전기차는 해치백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오는 9월 개최되는 2017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콘셉트카로 공개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 ′제네레이션 EQ′


해치백 전기차 콘셉트에 대해서 구체적인 정보는 전해지지 않았으나, 모델명은 ‘EQ A’가 유력하며, BMW i3나 폭스바겐 I.D. 콘셉트와 경쟁하게 된다.

벤츠가 새롭게 공개할 콘셉트카는 브랜드 ME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벤츠 고유의 디자인 요소와 함께 EQ 크로스오버 콘셉트에서 선보여진 그릴 등 전기차 라인업 특유의 스타일링이 조합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향후에는 퍼포먼스 버전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메르세데스, ′제네레이션 EQ′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EQ A는 오는 2020년부터 판매될 것으로 보이며, 가격은 미국 시장을 기준으로 4만5368달러(한화 약 5073만원) 수준이 될 것으로 외신들은 전망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벤츠는 해치백 전기차가 향후 브랜드 전기차 라인업의 볼륨 모델로 자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테슬라, ‘모델 3’ 정보 유출..사전 계약 40만대 ‘눈길’
BMW, 8시리즈 컨셉 이미지 공개..럭셔리 퍼포먼스의 정수
폭스바겐, ′골프 GTI 퍼스트 데케이드′ 공개..404마력 파워
현대차, 전기버스 ‘일렉시티’ 공개..주행거리는 290km
디자인 ‘자웅(雌雄)’ 겨룬..‘데일리카 디자인 어워드’ 시상 ‘눈길’
서울오토살롱 7월 개막..애프터마켓·튜닝 산업 활성화
메르켈 獨 총리, “독일 전기차 기술 경쟁력 뒤쳐질 것”..왜?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