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다임러, 연비 및 내구성 강화 2017년형 뉴 아록스 덤프 출시

오토헤럴드 조회 183 등록일 2017.05.29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한층 더 강화된 효율과 내구성 및 편의 장치가 업그레이드된 2017년형 뉴 아록스 덤프 트럭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2017년형 뉴 아록스 덤프 트럭의 국내 라인업은 510마력의 3951K 모델, 450마력의 3945K 모델 총 2가지 모델이다.

2017년형 뉴 아록스 덤프 트럭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개발된 2세대 유로 6 엔진을 적용해 더 적은 연료로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2세대 유로 6 엔진은 X-펄스 고압 분사 시스템, 비대칭 터보 차저 및 배기 시스템을 새로 설계해 내구성 향상과 유지 관리 비용을 감소시켰다.

1세대 엔진 대비 추가 3% 효율이 향상(유로 5 대비 약 8% 향상, 유럽 기준)되어 연비를 최적화했다. 또한,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를 적용해 빠른 응답성과 향상된 변속 성능의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변속기로 어떤 주행 조건에서도 탁월한 성능과 효율을 발휘한다.

화물 운송 차량에 최적화되어 개발된 첨단 자동/수동 겸용 변속기로 2세대 직렬 6기통 유로 6 엔진과 최적의 조합을 실현하며 유지 정비가 편리하고 우수한 승차감과 뛰어난 경제성을 자랑한다. 특히, 초고중량 운송을 위한 더블 디스크 클러치를 적용했다. 더블 디스크 클러치는 기존 싱글 클러치 대비 허용 토크가 15% 향상됐다.

공기 역학적 설계 기술이 적용된 2017년형 뉴 아록스 덤프 트럭의 캡 디자인과 고속 주행에 탁월한 운전 효율성을 제공하는 고속형 싱글 리덕션 리어 액슬은 연비 최적화에 기여한다.

일정한 주행 속도 유지 여부, 엔진 브레이크 사용 빈도, 적절한 기어 변속 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플릿 보드 에코서포트의 주행 분석 시스템은 운전자의 운전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연료 소비 및 경제적인 운행을 도와준다.

또, 유지 보수 및 보증 연장까지 더해 총 보유 비용(TCO) 절감에 기여하는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형을 기본 제공한다.

2017년형 뉴 아록스 덤프 트럭에 적용된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는 일반 승용차 최고 출력 수준인 최대 약 150마력의 보조 제동력을 발휘하며 디스크 브레이크 수명 증가에도 기여한다. 3951K 모델에는 별도의 작동유가 필요 없는 초경량 워터 리타더를 장착해 최대 700마력의 뛰어난 추가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거친 작업에 필요한 고강도 덤핑 실린더를 장착한 낮은 무게 중심의 적재함과 고하중용 전축 타이어는 많은 적재물을 싣고도 한층 안정적인 고속 주행이 가능하다.

2017년형 뉴 아록스 덤프 트럭에는 공간 활용을 높인 실용적인 패드형 침대, 고급 디자인 가죽 시트, 무시동 히터, 크루즈 컨트롤, 주행 안전성을 높여주는 LED 주간 주행등 등의 프리미엄 편의 및 안전 사양을 적용했다.

특히, 라이트, 라디오, 보조 난방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다기능 컨트롤 키를 덤프 트럭에서는 처음으로 3951K 모델에 기본 제공한다. 2017년형 뉴 아록스 덤프 트럭 가격은 2억3000만원~2억4000만원이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