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그룹, 레이싱 홍 그룹 투자로 지분 획득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191 등록일 2017.05.30


다임러 그룹이 메르세데스 벤츠의 소매 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레이싱 홍(Lei Shing Hong) 유한회사에 투자를 진행하면서 15%의 소수 지분을 취득했다. 이 거래는 당국의 독점 금지 법률에 관한 승인을 거쳐 체결되었으며, 양 측은 투자, 거래에 대한 내용을 기밀로 보관하기로 합의했다.

다임러 그룹의 재무 담당인 보도 우에버(Bodo Uebber)는 성명을 통해 “이번 투자를 통해 다임러 그룹은 레이싱 홍 그룹과의 오랜 관계 지속의 성공을 확립했으며, 메르세데스 벤츠 딜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레이싱 홍 그룹과 함께 향후 발생할 수 있는 과제를 해결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메르세데스 벤츠의 판매를 담당하는 파트너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레이싱 홍 그룹은 메르세데스 벤츠 승용차 부문 세계급 규모의 딜러 중 한 곳이며, 수십 년 동안 메르세데스 벤츠와 협력 관계를 맺고 현재는 아시아 및 호주를 중심으로 약 200 여개의 영업 및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싱 홍 그룹은 2015년 이후 국제적으로 입지를 넓혀왔고, 현재는 독일과 영국 등 유럽 시장에도 관련 시설을 마련해 두고 있다.

한편 이 투자를 시작으로 다임러 그룹은 메르세데스 벤츠 승용차 판매의 전략화를 추구할 예정이다. 현재 메르세데스 벤츠의 해외 영업부를 이끌고 있는 틸 콘래드(Till Conrad)가 올해 8월부터 레이싱 홍 그룹의 CEO로 임명되어 판매 사업을 전담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아시아 시장 판매 신장을 위한 재편이 시작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유럽 시장 판매를 위한 성장도 따로 이루어질 것이다. 자동차 판매에 딜러사가 끼치는 영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