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메르세데스-AMG, ′45′ 라인업 엔트리 모델 출시 계획..골프R과 경쟁

데일리카 조회 1,282 등록일 2017.05.30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비전 세단


메르세데스-AMG가 자사의 콤펙트카 라인업인 A45, GLA45, CLA45에 대한 두 번째 엔트리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AMG, CLA45 4매틱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익스프레스는 지난 27일(현지시각) 메르세데스-AMG의 대표 토비아스 뫼르스(Tobias Moers)가 뉘르부르크링 23시 내구 레이스 행사를 통해 이와 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메르세데스-AMG, A45 4매틱


오토익스프레스에 따르면 토비아스 뫼르스는 AMG 브랜드의 '투 타이어 전략(two-tier performance car strategy)'에 따라 두 가지 개성을 지닌 AMG 콤펙트 모델이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V6 엔진의 '43'과 V8 엔진을 탑재한 '63' 라인업으로 구성된 C 클래스와 E 클래스를 예로 들었다.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비전 세단


뫼르스 대표는 신형 AMG 모델들의 상세제원에 대해선 공개하지 않았지만, 추가 라인업을 늘리기보다 기존 모델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기존 45 모델들의 2.0리터 4기통 터보 유닛을 그대로 활용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비전 세단


A45, GLA45, CLA45 중 가장 먼저 데뷔할 A45 엔트리는 내년 모터쇼를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이며, 이후 보다 고성능의 A45가 출시될 전망이다. 오토익스프레스는 신형 A45가 최소 400마력 출력을 지닐 것으로 예상했으며 엔트리 모델은 300마력 이상의 폭스바겐 골프 R 등과 경쟁할 것으로 내다봤다.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비전 세단


한편 뫼르스 대표는 또한 올해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했던 A 클래스 세단의 AMG 모델 양산 계획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A 클래스 세단은 앞서 거론된 45 엔트리 모델들처럼 투-트랙 전략을 활용해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계획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현대차 코나, 6월 13일 공식 론칭..소형 SUV 시장에 ‘출사표’
中서 판매 급감한 현대기아차..판세 뒤집을 전략은?
곤혹스런 한국지엠..잇따른 철수설 전면 부인한 배경은?
아우디, 대형 SUV Q8 출시 계획..자율주행차 기술도 박차
[TV 데일리카] 현대차, 전기버스 ‘일렉시티’..주행거리는 290km
단 한 명을 위한 롤스로이스 ‘스웹테일’..가격은 무려 144억원
BMW, 고성능 M8 이미지 추가 공개..메르세데스 AMG 63과 경쟁

  • 회사명
    벤츠
    모기업
    Daimer AG
    창립일
    1883년
    슬로건
    The best or nothing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kakao 2017.05.30
    AMG라인업이 다양햐지네요..
1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