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 3 차종 석권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235 등록일 2017.05.31


쉐보레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시상식에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등 3개 차종 1위를 수상했다.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한국소비자포럼과 세계적 권위의 컨설팅 기업인 브랜드키(Brand Key)가 전 세계 35개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고객충성도 지표 CLEI(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를 기반으로 국내에 적합한 고객 충성도 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공동 개발 및 활용,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측정해 평가한다.

이번 조사는 해당 브랜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유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했으며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가 경차, 중형차 및 소형 SUV 부문에서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차지하며 자동차부문에서 업계 유일 3관왕을 달성했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일섭 전무는 “쉐보레 주력 3개 차종이 각 세그먼트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공신력있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3관왕을 차지한 것은 커다란 성과”라며, “쉐보레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내놓고 고객 가치를 만족하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7년 제14차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 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14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에 선정,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및 고객 목소리 경청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