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위클리 다나와 자동차] 2017년 23주차 주요소식

다나와자동차 조회 6,960 등록일 2017.06.05
제목없음

15월 국산차 판매실적 - 그랜저 고공행진, G4 렉스턴 이변은 없었다

 

국내 5개 자동차 업체의 5월 자동차 판매실적이 공개되었다. 1일, 국내 5개 완성차 업체는 5월 판매실적을 발표했다. 발표된 실적에 따르면 5월 내수 총 판매량은 지난 달에 비해 소폭 상승한 13만 5,442대를 기록했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그랜저, 단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 연관기사 - 그랜저 하이브리드도 잘 팔린다

> 연관기사 - 5월 판매실적 정보

 

2현대의 소형SUV 시장 진출 첨병 코나, 외관디자인 콘셉트 공개

 

현대자동차는 첫 글로벌 소형 SUV ‘코나(KONA)’를 내달 13일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키로 확정하고, 스타일과 주행 안정성, 전방 시계성을 모두 고려한 파격적인 외관디자인 콘셉트를 담은 새로운 티저 영상과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국산차 업계, “쌍용차 티볼리 잡아라”, 소형 SUV '대전'

> 코나 상세정보

 

3‘정책적 사생아’ PHEV가 안 팔리는 이유?

 

배터리와 가솔린엔진을 탑재, 가정용 전원으로 충전이 가능해 차세대 주력 친환경차로 주목을 받았던 플러그린 하이브리드카가 당초 기대와는 달리 부진 속을 헤매고 있다. 순수 전기차(EV)에 비해 보조금이 턱없이 적은데다 개인용 충전기에 대한 정부 지원이 없고 아파트 같은 공동주택에서는 설치 조차 쉽지 않아 차량 구매를 꺼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 기사 전문 보기

> 친환경자동차 상세정보

 

4중형은 되고 준중형은 안돼? 신형 크루즈 왜 안통할까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출고가 이뤄진 신형 크루즈. 차량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준중형 세그먼트 신차 임에도 신차효과를 전혀 못누리고 있다. 3월 14일부터 1호차 출고가 시작됐기 때문에 2천 대를 넘긴 3월 판매량 또한 온전한 기록이 아니다. 1,200여 대를 제외한 나머지는 구형 크루즈인 것으로 조사됐다. 경쟁모델인 현대차 아반떼는 같은 기간 각각 7,000대, 8,265대가 출고됐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시승기 - 날 것 그대로의 운동성능을 보다, 크루즈 VS 아반떼

> 크루즈 vs 아반떼 모델비교

 

5국산차 5개 제조업체, 17년 6월 판매조건 발표

 

국내 5개 자동차 제조업체의 6월 자동차 판매조건이 발표되었다. 업체들은 주요 차종에 대해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17년 6월 판매조건 분석, 재고차량, 사은품 혜택 눈길

> 6월 판매조건 정보

 

6세단 뺨치는 SUV 인기, 수입 SUV 시장 트렌드 살펴보니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세단이 강세를 보였던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도 이 같은 SUV의 인기에 혀를 내두를 정도다. 유명 수입차 브랜드들이 앞다퉈 SUV 신차를 내놓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 지난해 수입차 연간 판매량은 7년만에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UV 판매량은 오히려 2469대가 늘어나는 등 나홀로 성장세를 나타냈다.

> 기사 전문 보기

 

7日 혼다차, 제2의 전성기 오나? 단숨에 수입차 3위 부상

 

지난 2008년 수입차 1위에 오른 후 엔고와 제품 라인업을 노후화로 뒷전으로 밀려나 있었으나 최근 신형 어코드와 주력 SUV인 CR-V, 그리고 미니밴 오딧세이와 SUV 파일럿까지 새로운 모델들이 잇따라 투입되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혼다 코리아의 지난 5월 판매량은 1,200여 대(잠정치)로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에 이어 3위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 기사 전문 보기

 

8최강 퍼포먼스, 혼다 10세대 시빅 사전 계약

 

혼다코리아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에 첨단 사양까지 더해 완벽하게 새로워진 10세대 올 뉴 시빅을 공개하고, 오는 14일까지 사전 계약 판매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시빅은 1972년 처음 출시된 이후 40여년 동안 전 세계 160개국에서 2,000만대 이상 판매된 혼다의 월드 베스트 셀링 세단이다

> 기사 전문 보기

> 시빅 상세정보

 

9재규어 SUV ‘F-PACE’, 판매 가격 300만원 인하, 왜?

 

재규어코리아는 럭셔리 퍼포먼스 SUV F-PACE의 국내 판매 가격을 300만원 공식 인하한다고 1일 밝혔다. 대상은 F-PACE 6개 전 트림에, 구입 후 5년 동안 필요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재규어코리아는 이번 가격 인하 조치에 대해 F-PACE의‘2017 세계 올해의 차(2017 World Car of the Year)’와 ‘2017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2017 World Car Design of the Year)’의 동시 수상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기사 전문 보기

> F-PACE 상세정보

 

10캐딜락 XT5 시승기

 

캐딜락 XT5는 12 년간 생산해 온 캐딜락 SRX 크로스오버의 후속 모델로 달라진 캐딜락의 네이밍 정책에 따라 풀모델 체인지와 함께 XT5로 차명이 변경되었다. XT5는 XT 시리즈의 첫 모델이니 만큼 완성도 높은 크로스오버 SUV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시승기 전문 보기

> XT5 상세정보

 


 

위 내용은 각 언론사 및 블로거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에서 인용,요약된 콘텐츠입니다.
기사의 본문과 이미지의 지적재산권은 해당 언론사와 블로거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