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가 공개한 2층 버스..유럽형 디자인 감각 ‘눈길’

데일리카 조회 385 등록일 2017.06.09
MAN 라이온스 2층버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대규모 신축 PDI센터와 유럽형 MAN 라이온스 2층버스를 공개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경기도 평택시에 대규모 신축 PDI(Pre-Delivery Inspection, 출고 전 차량점검)센터와 이달 중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는 유럽형 MAN 라이온스 2층버스(MAN Lion’s Double Decker)를 9일 공개했다. 만트럭버스는 새롭게 공개된 평택 PDI 센터 및 유럽형 MAN 라이온스 2층버스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막스 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규모 및 시설 모든 면에서 한층 현대화된 평택 PDI센터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대규모 물류거점 신설, 버스를 포함한 제품 라인업 강화 등 지속적이고 가시적인 투자를 통해 한국시장에 보다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 1000만 달러 투자, 기존 대비 6배 커진 대규모 PDI센터

만트럭버스코리아, PDI센터


만트럭버스코리아는 대규모 단독 PDI센터를 새롭게 열었다. PDI센터는 해외에서 생산해 수입된 차량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도하기 전, 차량을 최종 정밀 점검하고 필요 시 보완, 보관하는 곳이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한 새로운 PDI센터는 총 면적 8763평(2만8969㎡) 규모로, 기존 충청남도 추부면에 있던 PDI센터와 비교해 그 규모가 6배 가량 대폭 확대됐다.

센터는 최종 차량 조립 및 검수가 이뤄지는 PDI 및 어셈블리 2개동을 비롯해, 사무실 겸 부품 창고, MAN 트레이닝센터, 완성차 보관 창고, 딜리버리센터 등 총 5개 건물로 구성된다. 총 16개의 더블 워크베이를 통해 차량 조립 및 검사, 보관, 인도에 이르는 보다 효율적인 통합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카페테리아, 휴게공간, 구내식당, 키즈존까지 마련해 직원 및 방문 고객들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에도 힘썼다.

PDI센터에 마련된 MAN 트레이닝센터에서는 영업 및 서비스 테크니션을 대상으로한 체계적인 정비 기술 교육 프로그램과 매뉴얼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신규 고객들이 차량을 보다 잘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운행할 수 있도록 차량 기능 및 작동 방법에 대한 교육도 실시할 방침이다.

만트럭버스 독일 본사는 만트럭버스코리아의 이번 PDI센터를 평택항 배후물류부지로 확장, 이전하는 데 1000만달러(한화 약 112억2900만원)를 투자했다. 이는 작년 5월 만트럭버스코리아 용인 본사 및 직영 정비사업소 설립을 위해 경기도 용인시와 체결한 투자 협약에 이은 두 번째 대규모 투자 건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증가하는 판매량과 양질의 고객 서비스 요구에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PDI 센터를 새롭게 열게됐다고 설명했다.

■ 유럽형 디자인, 첨단 안전사양 갖춘 MAN 라이온스 2층버스

만트럭버스코리아, PDI 센터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달 중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는 MAN 라이온스 2층버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천연가스 저상버스를 공개, 국내 버스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번 MAN 라이온스 2층버스 공개로 버스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다진다는 전략이다.

유럽 현지에서 생산해 국내로 들여오는 MAN 라이온스 2층버스는 유럽 프리미엄 버스 특유의 미려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기능들이 특징이다. 1층과 2층의 승객석 및 휠체어 공간을 포함해 총 73석을 갖췄으며, 차량 전면과 측면에 대형 윈도우를 설치해 밝고 편안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1층 출입구에는 램프가 적용된 자동경사판을 적용, 주?야간에 관계없이 교통약자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승하차가 가능하다. 전 좌석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좌석마다 USB 충전포트가 마련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운전석은 리무진 타입으로 디자인돼 운전자는 기존 버스보다 한층 여유로운 공간에서 차량 운행에 집중할 수 있다. 차량 천장과 벽면은 알루미늄 재질을 적용, 깔끔하면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MAN 라이온스 2층버스는 최신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6C 기준을 충족하는 최고출력 460마력의 MAN 엔진과 팁매틱12(TipMatic) 자동변속기를 탑재, 여유로운 힘과 높은 효율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긴급 자동 제동 장치(AEBS, Auto Electric Brake System), 긴급 제동 장치(EBS, Emergency Brake System), 차선 이탈 경고 장치(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차량 안전성 제어 및 전복 방지 시스템(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등 첨단 안전사양들을 탑재했으며, 엔진룸 화재 경보 장치, 360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등 차체 내?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들을 예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적용됐다.

한편, MAN 라이온스 2층버스는 경기도 김포 및 안산 등 2개 지역 내 광역노선에 우선 도입을 위해 현재까지 총 52대 납품 계약을 완료한 상태로, 이달 말부터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테슬라, 보급형 전기차 ‘모델 3’..옵션이 단 ‘2개’뿐인 이유는?
티볼리 수성이냐 vs. 코나·스토닉 뒤집기냐..소형 SUV 시장 각축전
최종식 쌍용차 사장, “G4 렉스턴으로 年 2만대 판매 자신”
혼다, 1천마력 전기 스포츠카 NSX EV 양산 계획..일정은?
혼다, 5월 수입차 판매량 3위 기록..상승 이유는?
판매 재개된 벤틀리, 벤테이가?뮬산?컨티넨탈 등 판매 급증
테슬라에 시가총액 추월당한 GM..메리 바라 회장 해임 요구 ‘주목’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