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고객 충성도 8년 연속 1위 대 기록

오토헤럴드 조회 233 등록일 2017.06.19
 

현대차가 미국의 권위있는 브랜드 컨설팅 기관, 브랜드키즈(Brandkeys)가 실시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브랜드키 충성도 조사에서 2010년부터 8년 연속 1위라는 대 기록을 세웠다. 

자동차를 포함한 83개 부문, 74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는 4만 9168명의 소비자가 설문에 참여했다. 브랜드키즈는 “고객 충성도의 결과는 시장의 반응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현대차가 지금까지 거둔 성과는 놀라운 것”이라고 말했다.

뉴욕에 본사를 둔 브랜드키즈는 미국 시장에서 10대 브랜드 평가 업체로 꼽히는 권위있는  컨설팅 기관이다. 현대차는 “미국 소비자의 제품 만족도 기준이 되는 고객 충성도 8년 연속 1위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라며 “고객의 감성과 소통하려고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고객 충성도 조사는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무상보증 서비스와 구매 만족도 등이 큰 영향을 주고 있으며 현대차는 일반 자동차의 10년/10만 마일, 전기차 아이오닉 무제한 등 미국에서 가장 파격적인 워런티를 제공한다. 

한편, 2017 고객 충성도 조사 자동차 부문에는 현대차와 함께 포드가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우리나라 기업으로는 현대차와 LG(평면 TV, 헤드폰)가 유일하게 1위를 차지했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회사명
    현대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67년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