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 버즈 컨셉 양산 계획 ′눈길′..라인업 확대

데일리카 조회 667 등록일 2017.06.19
폭스바겐 I.D. 버즈 콘셉트


폭스바겐의 '마이크로버스'를 닮은 전기차 컨셉 'I.D 버즈(I.D Buzz))'가 양산형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폭스바겐 I.D. 버즈 콘셉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익스프레스는 지난 16일 폭스바겐의 대표 헤르베르트 디스(Herbert Diess)의 말을 전하며 "감성을 지닌 차량은 폭스바겐에 매우 중요하다. 우린 미국 시장에서 비틀을 오랫동안 판매해왔으며, 최근 결정된 마이크로버스와 같은 모델도 생길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폭스바겐 I.D. 버즈 콘셉트


헤르베르트 디스가 거론한 '마이크로버스 같은 모델'은 올해 3월 제네바에서 공개된 'I.D 버즈 컨셉(I.D Buzz)'의 양산형을 말하는 것이 유력해 보인다. 1960년대 독특한 외관을 지닌 마이크로버스를 전기차 컨셉으로 부활시킨 I.D 버즈 컨셉은 전기차 모듈러 플랫폼 MEB에 기반한 EV MPV로 설계되었다. T1과 T2 버스의 클래식한 감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I.D 버즈 컨셉은 엔진룸을 삭제해 보다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폭스바겐 I.D. 버즈 콘셉트


폭스바겐 디자인 대표 올리버 스테파니는 또한 오토 익스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T1 마이크로버스 스타일은 이후 픽업이나 캠퍼같은 패밀리 라인업으로도 탄생될 것"이라고 말하며 I.D 버즈 컨셉 라인업이 구성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폭스바겐, I.D. 콘셉트


폭스바겐은 작년부터 전기차 '버디' 컨셉과 I.D의 대표모델 'I.D 컨셉', 미니버스 I.D 버즈 컨셉을 나란히 공개했으며 이들과 기존 모델들을 기반으로 한 양산형 전기차 라인업을 대량으로 구성한다는 2025 전략을 실행중이다. 기존 모델에서 발전한 GTE 모델들은 2020년에서 23년 사이에 대거 출시될 계획이며, 크로스오버나 미니버스 등 신형 라인업은 최대 2025년까지 지속적으로 선을 보일 예정이다.

폭스바겐, I.D. 콘셉트

폭스바겐, 버드-e 컨셉 (출처 오토모바일매거진)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제네시스 G80 2.2 디젤, 도로 주행 테스트 포착..7월 출시(?)
[단독] 볼보 신형 XC60, 자유로서 포착..국내 출시 임박
쿡 애플 CEO, 자율주행 기술 개발 최초 인정..테스트카는?
현대차, i30N 이어 또 다른 고성능차 개발중..출시 시기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SVO 디자인 팩′ 공개..외관 스타일 ′눈길′
쉐보레 말리부, 잇따른 누수 결함논란..한국지엠의 대응책은?
현대차 코나, 하루만에 2500대 사전 계약..강자로 불린 티볼리는?

  • 회사명
    폭스바겐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37년
    슬로건
    Das Auto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