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일렉트로비트와 자율주행용 신규 개발 플랫폼 부문 협력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293 등록일 2017.06.23


NXP 반도체는 자동차 산업용 임베디드 및 커넥티드 기술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인, 일렉트로비트(Elektrobit, EB)와 자율주행을 위한 새로운 개발 플랫폼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NXP는 NXP 블루박스 자동화 주행 개발 플랫폼(NXP BlueBox Automated Drive Development Platform)과 일렉트로비트의 로비노 소프트웨어 프레임 워크(robinos software framework)를 통합한 신규 개발 플랫폼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 공동 솔루션으로 자동차 제조사들의 고도의 자율 주행 기능 개발이 한층 수월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무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시장에 선보는 과정에서 상당한 난관을 마주하고 있다. 자동차 센서로부터 발생하는 멀티 스트림 데이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라우팅 하는 방법, 복잡한 소프트웨어의 자체 개발, 자사만의 차별화 방안 등 어려움을 뛰어넘을 수 있는 방법들이 필요한 상황이다.

NXP와 일렉트로비트는 오랫동안 협업해 왔다. 양사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이번 공동 솔루션 개발 당시 이러한 고민을 가장 염두에 두고,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고유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