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욱, 혈전끝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아반떼 클래스 포디움 정상차지

위드레저 조회 559 등록일 2017.06.26
제목없음
각축전 끝 우승차지, 김동규 연승좌절

ksf 아반떼 챌린지_00.jpg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이하 KSF) 2라운드가 25일 인제 스피디움 서킷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30여대가 참가한 아반떼 챌린지 레이스 결승이 진행됐다. 이날 경기에서 이근욱이 마지막까지 경쟁을 이겨내고 우승을 차지하면서 김동규의 2연승을 막아 냈다. 

ksf 아반떼 챌린지_01.jpg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 A, B조 예선을 통해 이근욱(No 74)이 폴 포지션을 차지한 가운데 지난 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던 김동규(No 95)가 2그리드에 있어 힘겨운 결승이 예상됐다. 또한, 최광빈(No 63), 공승권(No 99), 유문세(No 59), 유인석(No 80) 등이 뒤쪽에 자리잡으면서 초반 선두권 경쟁이 뜨거워질 수 있음을 알렸다.

ksf 아반떼 챌린지_03.jpg
 
스타트와 함께 이근욱이 선두로 나섰고, 그 뒤를 김동규에 이어 최광빈이 따랐지만 공승권은 유문세에 자리를 내주면서 초반 경쟁을 뜨겁게 달구기 시작했다. 특히, 이근욱이 선두를 유지하면서 앞으로 나서는 것과는 달리 2위에 위치한 김동규는 최광빈과 유문세의 견제를 받아야 했다. 또한, 6위 자리를 놓고 유인석과 함께 정진영(No 75)이 순위 경쟁을 펼치기 시작하면서 중위권 경쟁도 만만치 않음을 보여주었다.

3랩에 들어서면서 김동규는 선두인 이근욱을 쫓아가기 위해 페스트랩 타임을 보이기면서 선두 경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하지만 이근욱과 거리차는 조금 벌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간격을 좁히기 위해서는 과감한 레이스가 필요한 상황이 만들어졌다. 3위인 최광빈과 추월을 통해 4위로 자리잡은 공승권의 거리가 어느 사이에 5초 이상 간격이 발생하면서 선두자리를 놓고 앞선 이근욱, 김동규, 그리고 최광빈의 경쟁이 진행됐다.

ksf 아반떼 챌린지_06.jpg
 
총 13랩으로 치러지는 아반떼컵 결승전이 중반을 넘어서면서 선두로 나선 이근욱은 김동규와 3초 가까이 거리를 벌렸다. 하지만 2위를 달리던 김동규는 빠른 스피드로 뒤따르던 최광빈에게 추월을 내주면서 3위로 자리잡았다. 2위로 올라선 최광빈은 선두와 거리를 좁혀가기 시작했고, 랩이 늘어나면서 거리는 점점 줄어들었으며, 9랩에 들어서면서 1초 차이로 추월권에 들어섰다.

ksf 아반떼 챌린지_09.jpg
 
경기가 종반으로 넘어가면서 선두권 경쟁을 더욱 뜨거워졌다. 김동규는 3위 자리를 지키면서 페이스를 유지했지만 2위로 올라선 최광빈은 0.5초 차이로 거리를 좁히면서 우승권까지 엿 볼 수 있는 위치에 도달했다. 이와 달리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이근욱은 최광빈의 추격전을 이겨내기 위해 스피드를 올리기 시작해 테크닉이 필요한 원메이크 레이스의 묘미를 볼 수 있도록 했다.

12랩째 최광빈과 선두인 이근욱의 거리차는 0.417초 차이로 추월이 가능한 거리였지만 더 이상 거리를 좁히기는 어려워 보였다. 여기에 3위 자리에 위치한 김동규도 유문세와 거리를 유지하면서 페이스를 지키고 있었고, 공승권, 유인석 등도 순위를 유지해 나갔다. 이와 달리 10위권 경쟁은 개막전에 이어 2라운드에서도 뜨거울 정도로 열띤 레이스가 진행됐다. 

ksf 아반떼 챌린지_10.jpg
 
결국, KSF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 2라운드에서는 이근욱이 예선에 폴 포지션을 차지한 이후 끝까지 자신의 위치를 지키면서 폴 투 윈으로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그 뒤를 마지막까지 선두와 경쟁을 펼쳤던 최광빈이 차지했다. 3위는 초반 승부수로 선두와 경쟁을 펼쳤던 김동규가 지난 라운드 우승에 이어 다시 포디움에 오르게 됐다.

ksf 아반떼 챌린지_11.jpg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 3라운드는 오는 8월 5일(토) 인제스피디움에서 진행된다. 
 

<ⓒwithleisure(http://www.withleisur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