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위클리 다나와 자동차] 2017년 26주차 주요소식

다나와자동차 조회 4,338 등록일 2017.06.26
제목없음

1현대차, 2018 싼타페 포착, ′코나′ 닮은 외관 ′주목′

 

현대차가 '코나'를 닮은 2018년형 싼타페의 테스트주행 모습이 22일(현지 시각) 포착돼 주목된다. 뉘르부르크링에서 포착된 2018년형 싼타페는 코나에 최초로 적용된 분리형 램프가 동일하게 적용되었으며, 벌집 모양 패턴으로 이뤄진 캐스캐이딩 그릴이 장착된 모습이다. 측면 사이드 미러는 A-필러 대신 도어 패널로 자리를 옮겼고, 차량 후방은 풀 LED 셋업과 함께 전방처럼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기사 전문 보기

 

2지난해 5월 모델S 사고, 운전대 잡은 시간은 단 25초

 

지난해 미국에서 발생한 테슬라 모델S 자율주행사고의 사망자가 반복적인 경고에도 스티어링 휠을 잡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19일(현지시간) 미국 교통 안전위원회(NTSB)는 지난해 5월 미국 플로리다 주에서 발생한 테슬라 모델S 자율주행 사망사고 조사 중간 보고서를 발표했다. NTSB는 이 보고서에서 사망자가 자동주행 기능인 오토파일럿의 경고에도 스티어링 휠을 장시간 잡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 기사 전문 보기

> 모델S 상세정보

 

3기아차, 美서 최우수 품질 수상, ‘경쟁력 강화’

 

기아자동차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발표한 ‘2017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32개 전체 브랜드 가운데 1위(72점)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기아차는 지난 1987년 시작된 신차품질조사 31년 역사 중 일반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2년 연속 전체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현대기아차, 미국서 높은 평가 받는 이유는?

 

4티볼리의 진정한 상대 기아 스토닉, 내달 13일 출시

 

기아자동차가 글로벌 소형 SUV 스토닉을 20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유럽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삼은 만큼 유럽에서 첫 선을 보인 것이다. 국내로 유럽과 미국 등 해외 언론들을 초청, 글로벌 런칭 행사를 가진 코나와는 다른 행보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스토닉, 코나와 차별화된 핵심은 ‘엔진’

 

5시빅 단일 트림으로 출시한 혼다코리아의 속내

 

혼다코리아가 새로운 판매 주자로 ‘시빅’의 10세대 완전변경 모델 ‘올 뉴 시빅’을 추가했다. 혼다를 대표하는 세단으로 해외에서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국내에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지만 2.0 가솔린 트림 하나만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혼다 10세대 올 뉴 시빅 3060만 원 출시

 

6중국에서 만든 테슬라, 과연 한국 시장에도 투입될까?

 

전기차 테슬라의 중국 공장 건설 계획이 조만간 발표될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중국 공장 건설이 확정될 경우 테슬라는 미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 처음으로 공장을 짓게되는 셈이다. 테슬라는 특히 중국 공장에서 생산되는 전기차를 우리나라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도 투입할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진다.

> 기사 전문 보기

 

7르노 1.5 dCi 엔진, 국내 중형 디젤시장도 장악

 

올해 국내 중형세단 시장 판세가 크게 바뀌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SM6와 한국지엠의 말리부가 약진하고 있는 반면 전통의 강호 현대 쏘나타와 기아자동차의 K5가 형편없이 추락하고 있다. 특히, 르노삼성 SM6의 상승세는 디젤모델이 이끌고 있다.

> 기사 전문 보기

> SM6 견적정보

 

8재규어, 새로운 컴팩트 퍼포먼스 SUV ‘E-PACE’ 공개

 

재규어가 완전히 새로운 컴팩트 퍼포먼스 SUV ‘재규어 E-PACE’를 소개한다. 재규어의 퍼포먼스 SUV 라인업인 '페이스(PACE)' 패밀리에 합류하게 될 ‘재규어 E-PACE’는 지난해 출시 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재규어의 83%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브랜드 최초 럭셔리 퍼포먼스 SUV F-PACE의 뒤를 잇는다.

> 기사 전문 보기

 

9조련의 보람을 느껴라, 재규어 F 타입 컨버터블

 

재규어 F 타입은 오랜만에 부활한 스포츠카의 작명법을 부여받은 특별 모델이다. F 타입은 재규어의 다른 라인업과 비교해 봐도 정말 특별하다. 그도 그럴 것이 불과 몇 년 전, XJ를 출시했을 때 들었던 혹평을 F 타입을 출시하면서 순식간에 찬사로 바꾸어 놓았으니 말이다.

> 시승기 전문 보기

> F타입 상세정보

 

10상품성과 가격경쟁력 앞세운 토요타 RAV4, '무서운 저력'

 

최근 미세먼지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디젤차보다 하이브리드와 같은 친환경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이를 증명하듯 국내 하이브리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수입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모델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그 중에 RAV4 하이브리드의 활약이 돋보인다.

> 시승기 전문 보기

> RAV4 상세정보

 


 

위 내용은 각 언론사 및 블로거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에서 인용,요약된 콘텐츠입니다.
기사의 본문과 이미지의 지적재산권은 해당 언론사와 블로거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