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IDEA 디자인상 받은 텔룰라이드·쏘나타·i30의 경쟁력은?

데일리카 조회 468 등록일 2017.06.28
기아차 텔룰라이드, 2017 IDEA 디자인상 동상 수상


현대·기아차가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기아자동차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Industrial Design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2017 IDEA 디자인상(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자동차 운송 부문에서 기아차 텔룰라이드가 동상을 수상하고,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와 i30가 파이널리스트(Finalist)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IDEA 디자인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는 미국 최고 디자인상이다.

텔룰라이드 (Telluride) 콘셉트카


2017 IDEA 디자인상은 26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디자인 혁신, 사용자 경험, 사회적 책임 등을 기준으로 ▲자동차 운송 ▲소비자 기술 ▲서비스 디자인 등 20개 부문을 심사했다.

기아차는 “작년 2016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프리미엄 대형 SUV 컨셉트카 텔룰라이드는 강인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을 높이 인정받아 ‘2017 IDEA 디자인상’ 동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 2017 IDEA 디자인상 파이널리스트에 선정


텔룰라이드의 동상 수상은 지난 2012년 리오(동상), 2014년 GT4 스팅어 컨셉트카(은상)와 쏘울(동상)에 이은 기아차의 역대 4번째 본상이자, 작년 현대차 아반떼(동상)에 이은 현대·기아차 2년 연속 본상이라는 의미가 있다.

또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와 i30는 ‘2017 IDEA 디자인상’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 특히, i30는 올해 초 iF, 레드닷에 이어 이번 IDEA 디자인상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 디자인을 인정 받았다.

현대차 i30, 2017 IDEA 디자인상 파이널리스트에 선정


기아차 관계자는 “텔룰라이드는 기아차 디자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차량으로, 이번 IDEA 디자인상 동상 수상을 통해 그 가치를 증명했다”며 “기아차는 꾸준한 디자인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디자인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 차종마다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현대차만의 고유한 특성이 묻어날 수 있도록 발전 시켜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2017 IDEA 디자인상 파이널리스트에 선정


한편,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이번 2017 IDEA 디자인상에서 G80 스포츠가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르포] 기아차 스토닉..감성품질 책임진 ‘이곳’ 살펴보니..
‘차별화’ 강조한 코나 vs ‘가성비’ 앞세운 스토닉..승자는?
기아차 스토닉..한국시장에서는 디젤차만 내놓은 이유는...
애스턴 마틴, ‘DB11 헨리 로열 레가타’..단 1대만 생산
BMW, 퍼포먼스 강화한 신형 X3 공개..국내 출시는?
기아차, 더 강력한 스팅어 3.8T 출시 계획(?)..구체적 일정은?
페라리보다 빠른 쉐보레 카마로 ZL1..뉘르부르크링 랩타임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