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제네시스, 2019년까지 4개 라인업 추가 계획..G70 쿠페 ‘눈길’

데일리카 조회 1,066 등록일 2017.06.28
제네시스 GV80 콘셉트


제네시스가 오는 2019년까지 4개의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제네시스의 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는 이상엽 상무는 지난 27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스타필드에서 열린 ‘제네시스 디자이너와의 만남’ 행사에서 “제네시스의 라인업은 2019년까지 총 6개 차종으로 확대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상무는 “제네시스 브랜드에는 두 종류의 SUV와 세단, 쿠페가 추가된다”며 “이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다음 도약을 위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라인업 확대계획 (제공: 데일리카 독자 최병영씨)


제네시스는 현재 EQ900, G80등 두 종류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올해에는 중형세단 G70을 우선적으로 선보일 예정인데,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2.0리터 가솔린 터보, 2.2리터 디젤, 3.3리터 터보 등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

이와 함께 G70 기반의 쿠페, GV80 기반의 대형 SUV, GV80 아래에 위치하는 중형 SUV 등은 순차적으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소개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이와 함께 전기차 라인업도 추가될 예정이다.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은 지난 13일 경기도 고양에 위치한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가진 코나 월드프리미어 행사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확대 계획을 소개한 바 있다.

이상엽 제네시스 스타일링 담당 상무


한편, 이 상무는 “곧 출시될 G70은 역동적인 캐릭터를 강조한 정통 세단”이라며 “G7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가장 젊은 차의 성격으로 위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포르쉐, 콤팩트 SUV ‘마칸’ 전기차 버전 출시 계획..‘주목’
[르포] 기아차 스토닉..감성품질 책임진 ‘이곳’ 살펴보니..
형제 경쟁 브랜드, 스토닉 vs. 코나..출력이 서로 다른 이유는?
IDEA 디자인상 받은 텔룰라이드·쏘나타·i30의 경쟁력은?
패러데이 퓨처, 테슬라 제치고 신기록 세운 FF91..‘주목’
‘차별화’ 강조한 코나 vs ‘가성비’ 앞세운 스토닉..승자는?
기아차 스토닉..한국시장에서는 디젤차만 내놓은 이유는...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2
  • kakao 2017.06.29
    젠쿱은 안나오겠네요...
  • danawa 2017.06.29
    이게 뭐야 ....
1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