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 총괄 이상엽 디자이너가 말해주는..제네시스 G70은?

데일리카 조회 1,758 등록일 2017.06.29
이상엽 제네시스 스타일링 담당 상무


“G70은 가장 정통 세단다운 스타일을 지니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가장 젊은 차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제네시스의 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는 이상엽 상무는 지난 27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스타필드에서 열린 ‘제네시스 디자이너와의 만남’ 행사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 상무는 “최근의 세단들은 쿠페같은 실루엣을 가지는 등의 다양한 변종이 존재한다”며 “G70은 럭셔리 브랜드로써의 정통 세단 스타일을 지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네시스 G70 예상 렌더링 (출처 브렌톤 디자인)


G70은 제네시스가 준비하고 있는 후륜구동 기반의 중형 럭셔리 세단이다. G70은 하반기 중 국내에 공식 출시될 계획인데, 시장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렉서스 IS, 인피니티 Q50 등과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2.2리터 디젤, 3.3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등을 탑재할 것으로 전해졌으며, 제네시스가 새로 설계한 신규 후륜구동 플랫폼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우아함과 역동성의 공존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라며 “G80이 우아함과 역동성의 비율이 50:50 이라면 G70은 70%의 역동성과 30%의 우아함을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네시스 G70 스파이샷(출처 모터원)


이 상무는 이와 함께 “글로벌 럭셔리카 시장의 70%는 유럽에서 소비되고 있다”며 “G70은 그러한 시장들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낼 차”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네시스는 오는 2019년까지 EQ900, G80을 포함한 6개의 라인업을 갖출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형제 경쟁 브랜드, 스토닉 vs. 코나..출력이 서로 다른 이유는?
포르쉐, 콤팩트 SUV ‘마칸’ 전기차 버전 출시 계획..‘주목’
제네시스, 2019년까지 4개 라인업 추가 계획..G70 쿠페 ‘눈길’
롤스로이스 ‘던 블랙 배지’..하이엔드 타깃 삼은 고성능 컨버터블
애스턴 마틴, ′라피드 E′ 양산 계획..155대 한정 판매
[르포] 기아차 스토닉..감성품질 책임진 ‘이곳’ 살펴보니..
기아차 스토닉..한국시장에서는 디젤차만 내놓은 이유는...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kakao 2017.06.29
    출시가 되면 제네시리즈중에 막내급이네요... 렉서스의 IS 보다는 크네요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