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현대기아차의 차세대 대형 SUV..‘텔룰라이드’ 디자인 따를까?

데일리카 조회 7,515 등록일 2017.06.30
기아차 텔룰라이드, 2017 IDEA 디자인상 동상 수상


기아차가 대형 SUV 콘셉트카 ‘텔룰라이드’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그런만큼 텔룰라이드가 향후 현대기아차의 차세대 프리미엄 대형 SUV 디자인의 기본 골격을 유지해 나갈지 주목되는 대목이다.

30일 기아자동차에 따르면, 기아차의 대형 SUV 콘셉트카 텔룰라이드(Telluride)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Industrial Design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2017 IDEA 디자인상(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자동차 운송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기아차 텔룰라이드는 작년 미국 디자인상인 ‘2016 굿디자인 어워드(2016 Good Design Award)’에서 운송 디자인(transportation design) 자동차 부문 수상작으로도 이름을 올리며 디자인을 인정받은 바 있다.

기아차 텔룰라이드, 2017 IDEA 디자인상 동상 수상


텔룰라이드는 기아차가 작년 2016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공개한 대형 SUV 콘셉트카로, 기아차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SUV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텔룰라이드는 기아차를 상징하는 호랑이코 형상의 대형 그릴과 4개의 오목한 LED 헤드램프를 통해 강인하면서도 균형감 넘치는 이미지를 연출한다.

또 앞좌석 스윙도어와 뒷좌석 코치도어를 통해 전면부로부터 후면부로 이어지는 연결성을 강조했으며, 차 문을 열면 실내가 훤하게 보이도록 설계돼 탁월한 개방감을 갖췄다.

텔룰라이드 (Telluride) 콘셉트카


후면부는 얇은 세로 형태의 리어 콤비네이션램프를 적용했으며, 듀얼 머플러 등을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통일성 있게 강조한다.

기아차 텔룰라이드는 3열 7인승 구조를 갖췄으며, 실내에는 탑승객을 위한 건강 관리 기능 시스템, 뒷좌석 승객이 간단한 손동작으로 원하는 미디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스와이프 커맨드(Swipe Command)’ 등이 적용됐다.

한편, 피터 슈라이어(Peter Schreyer)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은 “텔룰라이드는 기아차 디자이너들이 브랜드 미래 SUV 라인업에 적용될 고급감을 어떤 방식으로 끌어올릴지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이번 수상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텔룰라이드 (Telluride) 콘셉트카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스타일 담당..이상엽 디자이너가 말하는 제네시스 GV80는...
기아차, 가성비 강조한 소형 SUV ‘스토닉’의 풀옵션가는 얼마?
벤츠, E클래스 AMG Line 출시..가격은 7520만~8120만원
BMW가 경매한 1천만번째 뉴 5시리즈..과연 낙찰가는?
기아차, 고객 감성 전달..박물관 뺨치는 브랜드 체험관 개관
애스턴 마틴, 503마력 발휘하는 DB11 V8 공개..가격은?
재규어, 베일 드러낸 ′XE SV 프로젝트 8′..무려 592마력 파워

  • 회사명
    현대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67년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 회사명
    기아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44년
    슬로건
    The Power to Surpris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2
  • kakao 2017.06.30
    설마..컨셉이지만 시트가 저렇게 안나오겠죠...
  • kakao 2017.06.30
    ㅋㅋ 렉스턴이구먼
1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