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한국타이어, 유통 혁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 실시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193 등록일 2017.07.03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타이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새로운 사업의 한 축인 유통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의 유통 부문을 유통사업본부로 격상하는 조직 개편을 7월 1일자로 단행했다.

한국타이어 그룹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유통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구체화하고 유통 부문의 효율성을 높여 글로벌 Top Tier로 도약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앞으로 한국타이어는 유통 역량 강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으로서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기존 유통 관련 업무를 담당하던 한국지역본부 마케팅&세일즈 부문의 리테일 담당 조직이 유통사업본부로 격상된 것이 특징이다. 유통사업본부는 산하의 유통사업담당과 유통사업담당 아래 마케팅팀, 사업관리팀, 판매지원팀 등 1담당 7팀으로 구성된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치열한 글로벌 타이어 시장 경쟁 속에서 한국타이어가 Top Tier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유통 혁신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게 된 것”이라며,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유통 혁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조직개편에서 본부장 인사도 함께 진행됐다. 유통사업본부장에는 마케팅본부장 겸 경영운영본부장인 이수일 부사장이 선임되었고, 미국 테네시공장 본격 가동을 통한 북미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미주지역본부장으로 前전략기획부문장 서호성 전무를 인사 발령했다.

[조직개편에 따른 한국타이어 임원 인사]
▶ 상무보 승진 - 최수만 미주지역본부 마케팅담당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