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6월 국내판매 1만535대 기록..티볼리 판매 견인 ‘눈길’

데일리카 조회 327 등록일 2017.07.03
쌍용 티볼리 에어


쌍용자동차는 지난 6월 국내판매 1만535대, 수출 2162대를 포함, 총 1만2697대를 판매하며 올들어 내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G4 렉스턴의 성공적인 출발과 함께 티볼리 브랜드의 견고한 판매실적이 뒷받침 됐다는 게 쌍용차 측의 설명이다.

특히 G4 렉스턴의 호조세 지속과 티볼리 브랜드가 4800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소형 SUV시장을 주도하면서 내수 판매는 두 달 연속 1만대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8.1%의 증가세다.

쌍용차, G4 렉스턴


상반기 내수 판매는 누계 기준으로도 지난 2004년 이후 13년만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에 비해 수출은 이머징 마켓을 포함한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 침체가 지속되면서 전년 동월 대비로는 51.1%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상반기 누계 기준으로도 29.3%의 감소세를 기록하고 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사장은 “티볼리 브랜드의 견고한 판매 실적과 G4 렉스턴의 신차효과에 힘입어 8년 연속 내수 판매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G4 렉스턴 출시를 계기로 강화된 SUV 라인업을 통해 판매 확대와 함께 수익성 확보에도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코나?스토닉의 잇따른 등장에..한국지엠?르노삼성?쌍용차가 내놓은 대책은?
[김필수 칼럼] 대중 교통수단..장애인에게는 ‘그림의 떡(?)‘
BMW, 금융 프로모션 강화..뉴 320d 月 35만원이면 소유
한국지엠, 크루즈 120만원 할인·신차 교환 혜택..‘파격’
文 대통령 美 순방 동행한 정의선?제임스김..韓?美간 가교역할 하나
BMW, 3시리즈 전기차 공개 계획..테슬라 모델 3 ‘정조준’
현대기아차의 차세대 대형 SUV..‘텔룰라이드’ 디자인 따를까?

  • 회사명
    쌍용
    모기업
    Mahindra
    창립일
    1962년
    슬로건
    Robust, Specialty and Premium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