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뉴 푸조 300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상 수상

오토헤럴드 조회 251 등록일 2017.07.05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지난 3일(현지 기준) 독일 에센의 오페라하우스 알토 시어터에서 개최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7’ 시상식에서 푸조의 대표 SUV ‘뉴 푸조 3008 SUV’가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어워드다. 디자인의 혁신성, 기능성 등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매년 각 분야에서 최고의 디자인 제품을 선정하며, 이번 년도 역시 유명 디자이너와 건축가, 교수 등으로 구성된 39명의 심사위원단이 참여했다.

뉴 푸조 3008 SUV는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레드닷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푸조는 2010년 RCZ를 시작으로 308 SW(2014년), 트래블러(2016)에 이어 4번째 디자인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푸조 디자인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 받게 됐다.

심사위원단은 뉴 푸조 3008 SUV의 다이내믹한 외관 스타일과 아이-콕핏 인테리어를 높게 평가했다. 특히 차세대 아이-콕핏 인테리어는 콤팩트한 스티어링 휠, 기존 계기반을 대체하는 12.3인치 헤드업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토클 스위치 등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춤과 동시에 운전자로 하여금 더욱 향상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이와 함께 푸조 디자인 랩이 설계 및 디자인한 ‘푸조 e-Kick 스쿠터’도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e-Kick 스쿠터는 뉴 푸조 3008 SUV 의 이동성 확장을 위해 개발한 프리미엄 전동식 스쿠터다. 뉴 푸조 3008 SUV와 완벽한 조합을 이루는 e-Kick 스쿠터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 제품 완성도가 높이 평가 되며 이번 수상작에 선정 됐다. 

한편, 뉴 푸조 3008 SUV는 푸조가 글로벌 SUV 시장 공략을 위해 선보인 핵심 전략 모델로, MPV 스타일의 기존 모델과 다르게 완벽한 SUV 스타일로 거듭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10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유럽에서만 약 15만대 이상 판매되고, 국내에서도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있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회사명
    푸조
    모기업
    PSA Peugeot Citroen
    창립일
    1895년
    슬로건
    Motion & Emotion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