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자동차

검색

포드, 대형 SUV 익스플로러 판매 고공행진..인기 비결은?

데일리카 조회 1,847 등록일 2017.07.06
익스플로러


포드의 대형 SUV 익스플로러가 꾸준한 판매 호조세를 기록하고 있다.

포드코리아는 익스플로러가 지난 달 790대 판매돼 월 판매 대수로는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익스플로러의 출시 이후 누적 판매대수는 1만9667대에 달한다.

익스플로러는 올 상반기 중 3288대가 판매돼 작년 동기대비 26% 증가한 기록을 보였다. 특히, 익스플로러의 판매 실적은 포드가 최고 월 판매 기록을 달성하는데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포드는 지난 달 총 1173대를 판매해 지난 2015년 1120대 판매로 최고 기록을 달성한 이후 2년 만에 기록을 경신했다.

포드 익스플로러 판매 추이(제공: 포드코리아)


익스플로러는 지난 1996년 국내에 최초로 출시되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지속되고 있는 SUV 열풍 속에서 특히 대형 SUV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다. 특히, 익스플로러는 다양한 사용 목적에 부합하는 편의장치와 적재공간,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주행 편의성 및 안정성, 세련된 디자인으로 높은 인기를 모은다.

포드코리아의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허진 전무는 “익스플로러의 선전은 대형 SUV가 갖춰야 할 상품성 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이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포드에 대한 고객 신뢰도 증가가 판매 성장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익스플로러는 넉넉한 실내공간과 안락한 승차감, 오프로드에서의 탁월한 안정성을 갖춰 가족 단위 레저 활동과 여행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올해 새롭게 선보였던 국산 신차..중간 판매 성적표 살펴보니
[단독] 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9단 변속기 적용 계획 ‘눈길’
수입차, 6월 2만3755대 등록..전년 比 1.4% 증가
인피니티, Q70 딱 70대 한정 판매..4960만원 ‘파격’
르노, 에스파스에 다운사이징 고성능 엔진 탑재..QM6 적용 가능성은?
현대차 소형 SUV ‘코나’ 등장하자..아반떼 판매가 급격히 준 이유는?
한국지엠, 신형 크루즈 디젤 투입 계획..그럼 해치백은(?)

  • 회사명
    포드
    모기업
    포드
    창립일
    1903년
    슬로건
    Go Further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