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다나와 자동차] 2017년 28주차 주요소식

다나와자동차 조회 4,909 등록일 2017.07.10
제목없음

1기대작 기아 SUV 스토닉, 첫 반응은 기대 이하?

 

기아자동차의 서브 컴팩트 SUV 스토닉이 지난 달 27일 실물 및 가격대 공개와 함께 사전 계약에 들어갔다. 객관적인 제원과 가격으로 본다면 가히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 본 결과, 스토닉의 사전 계약은 미지근한 반응이다.

> 기사 전문 보기

> 스토닉 견적정보

 

2경유값 2배로 올려도 미세먼지 감축 효과 거의 없다

 

경유값을 인상해도 미세먼지 감축 효과가 크지 않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정부가 오는 2030년까지 경유차를 없애겠다는 목표로 검토해온 ‘경유값 인상’안이 실제로는 효과가 없다는 국책연구원의 결론이어서 향후 정부 정책의 방향전환이 불가피해 보인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정부, '경유가격 인상안 결론 난 것 없다'

 

3국지성 집중호우 빗줄기로 시야 확보가 안될 때

 

이달 초부터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됐다. 장마철에는 특히 많은 비가 단기간에 쏟아지는 집중 호우 현상이 자주 발생해 빗길 사고 위험이 크게 증가한다. 때문에 평소보다 미리 차량을 점검하고 안전 운전 요령을 반드시 숙지하는 것이 좋다.

> 기사 전문 보기

 

4[2017 하반기 국산차] 해치백과 소형 SUV 격전 예상

 

2017년 하반기가 시작됐다. 1월 쉐보레 ‘올 뉴 크루즈’를 시작으로 현대차 ‘코나’까지 다양한 신차를 선보인 국산 5개 완성차 업체들은 하반기에도 굵직한 신차들을 선보이며 판매 증가세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2017 하반기 수입차] 프리미엄 신차 대거 출시

 

56월 국산차 판매실적 - 쏘나타, 티볼리 '흔들리지 않는 1등'

 

국내 5개 자동차 업체의 6월 자동차 판매실적이 공개되었다. 3일, 국내 5개 완성차 업체는 6월 판매실적을 발표했다. 발표된 실적에 따르면 6월 내수 총판매량은 지난달에 비해 소폭 상승한 15만 7,657대를 기록했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소형 SUV ‘티볼리’, 경쟁자 등장에도 시들지 않는 인기

> 연관기사 - 올 상반기 베스트셀링카 신형 그랜저, 7만2,666대 판매

> 국산차 6월 판매실적 상세정보

 

6한국지엠, 신형 크루즈 디젤 투입 계획..그럼 해치백은(?)

 

쉐보레의 준중형세단 신형 크루즈의 디젤 모델이 하반기에 투입된다. 그러나 해치백은 라인업에서 빠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4일 한국지엠의 한 관계자는 “한국지엠은 올해 하반기에 쉐보레의 준중형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형 크루즈의 디젤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현재 북미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해치백은 국내 시장에는 투입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 기사 전문 보기

> 신형 크루즈 견적정보

 

7정부, 친환경차 구매 보조금 지원체계 재편 검토

 

정부가 전기자동차(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PHEV), 하이브리드카(HV) 등 친환경차량에 주어지는 구매 보조금 지원책 개편을 추진한다. 기획재정부와 환경부는 올해 말로 예정돼 있는 전기차, 2018년 말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보조금 지원 종료를 앞두고 친환경차량에 대한 보조금 지원안에 대한 개편작업에 들어갔다.

> 기사 전문 보기

> 친환경차 상세정보

 

8국토부, 자동차 안전도 평가 강화, 개선된 부분은?

 

국토교통부는 신차의 안전성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려주는 자동차 안전도 평가결과를 개선하고 올해의 첫 평가결과를 2일 공개했다. 자동차 안전도 평가결과는 지난 1999년부터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시행됐다. 국토부는 이 시험을 통해 충돌테스트 및 전자제어장비 시험평가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기사 전문 보기

 

9기아 스팅어 2.0 터보 GT 시승기

 

기아자동차의 스팅어를 시승했다. 0-100km/h 4.9초, 최고속도 270km/h라는 한국산차 중 역대 최고의 수치를 자랑하는 모델이다. 스팅어의 역할은 높은 판매대수보다는 기아자동차도 이런 장르의 모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하는 이미지 리더이다. 찬반 논란이 뜨겁게 일어나 시선을 끄는 것이 중요하다. 기아 스팅어 2.0터보 GT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 시승기 전문 보기

> 스팅어 견적정보

 

10맛의 조화를 부리는, 인피니티 Q30

 

인피니티의 컴팩트 해치백인 Q30은 메르세데스 A 클래스에 사용되는 MFA 플랫폼은 물론 엔진도 그대로 사용하지만 A클래스의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인피니티만의 고유 디자인을 입히고 차체의 움직임도 달라졌다. 본래 인피니티의 자동차들이 경쾌한 가속과 주행 성능을 주 무기로 삼지만, Q30은 그 무기가 메르세데스를 통해 좀 더 잘 다듬어졌다는 느낌을 준다.

> 시승기 전문 보기

> Q30 상세정보

 


 

위 내용은 각 언론사 및 블로거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에서 인용,요약된 콘텐츠입니다.
기사의 본문과 이미지의 지적재산권은 해당 언론사와 블로거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