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내년 포뮬라 E 레이스 참가..차세대 동력 탑재

데일리카 조회 972 등록일 2017.07.12
BMW i8 스파이더


BMW가 2018년과 2019년 시즌 포뮬라 E 레이스 시리즈에 참가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새로운 포뮬라 E 레이스 시즌에는 BMW가 새롭게 개발중인 파워트레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BMW는 이전부터 포뮬라 E에 i3와 i8 세이프티카와 메디컬카를 공급해왔으며, 2016년부터는 안드레티(Andretti) 팀과 기술개발 협력 관계를 맺어 포뮬라 E 레이스를 지원해왔다. 하지만 단순 기술 협력 수준이었던 이전과 다르게 2018년과 2019년에는 BMW 자체 팀과 레이스카가 실제 대회에 등판할 예정이다.

BMW i8 스파이더


BMW의 연구개발 상임이사 클라우스 프렐리히(Klaus Fr?hlich)는 "포뮬러 E 참가를 통해 우리는 자동차 시장에 지속 가능하고 무공해 기술을 지닌 BMW의 발전단계를 공유하고, iNEXT 부서의 보다 비중있는 활약을 보여주기 원한다."고 말하며 대회 참가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그는 "BMW i 모터스포츠의 경우 양산형과 모터레이싱 모델 간의 격차는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그 결과로 인해 BMW는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기술 발전을 이루었다. 따라서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 동안 BMW 그룹이 전기 기술시장 분야에서 상당한 이득을 얻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도 덧붙였다.

2017 BMW i3


BMW는 2018년과 2019년 포뮬라 E 레이스 참가를 위해 안드레티 팀과의 협력관계도 지속할 계획이다. 약 1년간의 준비기간 이후 BMW는 르노와 DS, 재규어 레이스 팀을 비롯해 2017/2018 시즌에 새롭게 등장할 아우디와 경쟁하게 된다.

2017 BMW i3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르포] G4 렉스턴 덕에 활기 찾은 평택공장..“연휴도 반납하고 일하지요!”
기아차 K9, 고급 브랜드로 차별화..EQ900 경쟁
폭스바겐이 테슬라 제치고 전기차 1위를 자신하는 이유는?
벤츠, S클래스 등 하반기 신차 출시 계획 발표..“성장 이어갈 것”
英 TVR, 신형 스포츠카 제원 공개..500마력 파워
볼보, 신형 XC60 ′폴스타 업그레이드 팩′ 공개..415마력 파워
슈퍼카 페라리, 크로스오버 개발 계획..판매 가격은?

  • 회사명
    BMW
    모기업
    BMW AG
    창립일
    1915년
    슬로건
    Sheer Driving Pleasur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