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자동차 부품 박람회, 규모/전시업체 및 참관객 수 지속적으로 증가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183 등록일 2017.07.17


2017 년 11 월 29 일부터 12 월 2 일까지 개최되는 상해 자동차 부품 박람회를 위한 주요 계획안들이 실행 중에 있다. 이 전시회는 매년 규모, 전시업체 및 참관객 수가 증가되면서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중국 상해 푸시에 소재한 상해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올해 전시 면적은 약 330,000sqm 까지 확대되어 전년도 전시면적인 312,000sqm 보다 7% 정도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에는 42 개국에서 약 6,000 여개의 전시업체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어 2016 년도(5,756 개)에 비해 4% 정도 증가될 것으로 사료된다. 이번 전시회는 140 개국에서 130,000 여명의 참관객을 이끌어 약 8%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6 년 전시회의 참관객 수는 120,671 명이었다.

중국은 OE 시장의 꾸준한 상승세를 바탕으로 세계 자동차 시장의 대국이자 중심축으로 자리잡고 있다. 2016 년에는 중국 내 자동차 생산량 및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여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생산량 및 판매량은 2,811 만 9 천대, 2,802 만 8 천대로 집계되었다. 게다가, 부품 생산량은 2011 년부터 2015 년까지 연 평균 성장률 12.4%를 유지했으며 2017 년에는 전세계 자동차 부품 매출액의 38.8%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중국 인근 국가 내 자동차 시장도 번성하고 있다.

2015 년부터 2022 년까지 연 평균 성장률 8.3%을 유지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으로 평가 되고 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상하이 지사, 피오나 츄(Fiona Chiew) 부장은 “중국과 그 외 아시아 국가들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시장은 자동차 산업을 발전시키는 든든한 전초기지이다. 우리는 아시아 국가들이 자동차 산업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아왔으며, 이는 상해 자동차 부품 박람회의 규모 및 참관객 수의 증가에 반영되고 있다. 모든 전시 홀의 면적은 확장되고 있으며 더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서양 기업들은 전시회에 참여하여 그들의 전문성을 아시아 지역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에는 전시회의 주요 분야가 더 확대될 예정이다; 부품(Parts & Components) 분야에서는 한 개의 홀이 추가, 액세서리 및 커스터마이징(Accessories & Customising) 분야에서는 1/2 개의 홀이 추가되는 반면 수리 및 정비(Repair & Maintenance), 전자 및 시스템(Electronics & Systems) 분야에서는 선두기업의 높은 참여율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제품별 카테고리가 시장의 니즈를 잘 반영하여 참관객의 경험 및 효율성을 최대화 시키기 위해 재 정비될 것이다. 예를 들어, 대체구동시스템 및 디지털 솔루션(Alternative Drive Systems & Digital Solutions)의 새로운 제품 군으로 E-모빌리티, 대체구동시스템, 커넥티드카, 자동차 안전이 추가될 계획이며 모빌리티 서비스 및 새로운 기술에 대한 워크숍을 통해 자동차 산업 내 디지털 트랜드를 가속화 시킬 것이다. REIFEN 전시회는 새로운 홀에서 타이어 제품, 장비 및 이와 관련된 서비스 등 종합적인 영역을 다룬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대한 최신 동향과 함께 E-모빌리티, 커넥티비티, 전자 및 시스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
커넥티드 모빌리티 및 자동주행은 현재 자동차 산업의 주요 토픽이며 세계 자동차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내 시장도 변형시키고 있다. 중국의 시장조사 및 기업정보제공 사이트인 중상정보망(Askci.com)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에서도 커넥티드 모빌리티에 대한 전반적인 적용률이 빠르게 진전되고 있다. 중국 내 자동차 협회 및 지역 산업은 커넥티드 모빌리티 기술을 적극적으로 지지 및 홍보하고 있다. 또한, 세계 시장도 이와 같이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동차 생산업체, 기술 회사 및 OE 공급업체들은 제휴하여 시장 점유율을 증대하고 있으며 최근 협력 예시로는 AT&T, Delphi 및 Ford, ZF 와 NVIDIA, Nexteer 와 Continental 등이 있다.

2016 년 전시회에서 소개된 커넥티비티 특별 존은 전자 및 시스템 분야에 속하면서 더 많은 제품을 선보이며 개선되고 확장된다. 이 존에 참여한 전시업체 수는 증가되어 올해 전시회에 제품, 기술 및 지식 등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커넥티드 모빌리티 영역의 발전은 부품, 수리 및 정비, 액세서리 및 커스터마이징 등 3 개의 주요 산업 분야를 포함한 다른 자동차 분야로의 진출 및 교차를 증대시키고 있다. 자동차 산업 내 스마트 기술 및 커넥티비티의 유입으로 인해 데이터는 자동차에서 곧바로 워크숍으로 전송되며 최첨단 시험 장비와 데이터 전송 서비스가 필요하게 되었다. 플리트, 워크숍, 딜러십을 위해 새로운 워크숍 기술, IT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포함하여 무수한 솔루션들이 소개될 것이다.

올해 E-모빌리티 및 인프라스트럭처 존에서는 전세계에 걸쳐 전시업체 및 연구기관의 높은 참여율을 확인할 수 있다. E-모빌리티부터 대체구동시스템, 충전 인프라스트럭처, 베터리 기술, 파워 일렉트로닉스, 경량 구조까지 폭 넒은 범위의 E-모빌리티 솔루션이 선보여진다. 산업-학교-연구기관의 협력의 결과로 새로운 E-모빌리티 발전 사항을 공개하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REIFEN 전시회, 새로운 기회를 소개하는 최고의 자리
새롭게 공동 주최되는 전시회인 REIFEN 이 2017 년 상해 자동차 부품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인다. REIFEN 은 타이어 분야를 위한 세계 선두 전시회로 아우토메카니카 브랜드 전시회 중 두 번째로 큰 상해 자동차 부품 박람회와 중요한 협력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현재 타이어 사업 및 자동차 딜러십 모두 교차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어, 이는 상호간에 유리한 협력이라고 볼 수 있다.

China National Machinery Industry International Co Ltd, 청 용션(Cheng Yongshun) 차장은 “타이어는 자동차 애프터 마켓 내 주요 부품 중 하나로 전체 자동차 가치 사슬 내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부분이다. 타이어 딜러가 갈수록 더 자동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자동차 딜러십은 타이어 사업 내로 더 진출하고 있는 추세이다. 올해 전시회에는 REIFEN 전시회가 추가되면서 기존 제품 카테고리가 완벽하게 보완될 것이며 자동차 산업을 위한 원스탑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전했다.

REIFEN 전시회에서는 고품질 타이어 및 휠, 휠 림, 타이어 수리, 중고 타이어, 타이어 관리 및 시스템, 판매 장비, 타이어 보관 솔루션 등을 포함한 타이어 관련 제품을 포괄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이로 인해, 현재 상해 자동차 부품 박람회의 제품 스펙트럼은 크게 확장될 것으로 사료된다. 또한, 새로운 전시업체 및 참관객들을 전시회로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
상해 자동차 부품 박람회는 메쎄 프랑크푸르트 상하이 지사 및 China National Machinery Industry International Co Ltd(Sinomachint)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북미, 중미, 남미에서 개최되는 17 개의 아우토메카니카 브랜드 전시회 중 하나이다. 이번 상해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automechanika-shanghai.com 를 방문하거나 또는 메쎄 프랑크푸르트 홍콩 지사(전화: +852 2802 7728, 이메일: auto@hongkong.messefrankfurt.com)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B2B 무역 전시회 브랜드인 “아우토메카니카”와 “Italian Garage Equipment Manufacturers Association(AICA)”가 앞으로 더욱 밀접하여 협력할 예정이다. 2017 년 5 월 25 일에 Bologna 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새로운 협력을 바탕으로 15 개국에서 개최되는 17 개의 아우토메카니카 브랜드 전시회에 관심 있는 이탈리아 애프터마켓 협회 내 100 여개의 회원사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협력은 AICA 회원사가 특히 관심을 두고 있는 요하네스버그 자동차 부품박람회(2017 년 9 월 27 일 ~ 30 일) 및 상해 부품 박람회(2017 년 11 월 29 일 ~ 12 월 2 일)부터 시작될 것이다. 아우토메카니카 및 AICA 는 이 두 박람회 및 다른 박람회에 관련하여 이탈리아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공동으로 마케팅 캠페인 및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