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실시.. 가격은 3475만~4227만원

데일리카 조회 8,090 등록일 2018.11.29
팰리세이드 외관


[데일리카 김현훈 기자] 현대차가 팰리세이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현대자동차는 29일부터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내외장 디자인 및 주요 사양과 가격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현대차는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Intuitive Usability Experience)’을 기반으로 개발한 플래그십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는 최대 8인승까지 운영하며 운전석에서 3열까지 모든 탑승객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넓은 내부 공간을 확보해 주목된다.

팰리세이드는 전장 4980mm, 전폭 1975mm, 전고 1750mm, 축간거리(휠베이스) 2900mm의 차체 크기를 갖췄고 동급 최장 축간거리를 확보해 내부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실내 공간 최적화를 통해 동급 최대 2열 레그룸(1077mm)을 확보해 실 활용성을 높였고 성인이 탑승해도 불편함이 없는 3열 헤드룸을 확보했다.

팰리세이드 외관


2열 시트 후방 트렁크 화물 적재 용량은 1297ℓ로 동급 최대를 자랑하며, 3열 시트 후방에는 28인치 캐리어 2개 또는 골프백 2개 등이 실릴수 있어 실용적인 트렁크 공간을 갖췄다. 트렁크 측면에 위치한 3열 ‘파워 폴딩 시트 버튼’을 통해 3열 좌석을 편리하게 접고 펼 수 있는 것은 물론 2열 좌석까지도 접을 수 있도록 했다.

7인승 전용트림은 2열 좌석에는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앤 폴딩 버튼’을 적용해 3열에 승객이 탑승할 때 2열 좌석이 앞으로 이동하면서 접혀 3열 승차 편의성을 높였으며 동급 최초로 2열에도 통풍시트를 적용했다.

팰리세이드에는 ‘핵심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들이 동급 최초로 대거 적용됐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연동한 차로 유지 보조(LFA), 후방 교차 충돌 방지보조(RCAA), 후측방 카메라(BVM),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곡선구간 자동감속(NSCC-C) 등을 적용했으며, 이외에도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및 경고(FCA/FCW), 차로이탈 방지 보조 및 경고(LKA/LDW), 하이빔 보조(HBA)를 전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안전하차 보조(SEA), 후석 승객 알림(ROA)을 적용하여 안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팰리세이드 실내


팰리세이드에는 차량 커넥티비티 기술도 다양하게 탑재했다.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관리, 실시간 길안내까지 도와주는 블루링크 2.0의 무상 서비스 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대폭 확대했다.

또한 팰리세이드는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Intuitive Usability Experience)’을 기반으로 한 확산형 천장 송풍구(루프 에어벤트),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 터널 연동 윈도우/공조 제어, 원격 시동, 전자식 변속 버튼(SBW), 후석 대화모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 다양한 IT 사양을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내외장도 모두 공개했다. 외장 디자인은 전면부에 그물망(매쉬) 모양의 대형 그릴과 분리형 헤드램프 및 수직으로 연결 된 주간주행등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했고 전면램프에서 후면램프까지 이어지는 사이드캐릭터 라인으로 볼륨감과 휠아치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내장 디자인은 수평적이고 와이드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통합형디스플레이, 높이 올라간 하이콘솔 등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팰리세이드는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 ‘에이치트랙(HTRAC)’을 적용함으로 악천후 및 험로 주행시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팰리세이드 실내


드라이브 모드는 컴포트, 에코, 스포츠, 스마트 기존 4가지 주행 모드에 ‘험로 주행 모드(Multi Terrain Control)’이 국산 SUV 최초로 적용됐다. 험로 주행 모드는 전자식 4륜구동(AWD)의 구동력 배분과 자동차 전자제어장치(ECU)의 엔진 토크 및 응답성을 제어하고 변속기 제어장치(TCU),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등 네 가지 기술이 유기적으로 상호작동해 험난한 주행 환경에서도 주행 가능하도록 한다.

팰리세이드에는 8단 자동변속기와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동급 최고 연비 12.6km/l 를 구현함은 물론 조향 응답성 및 조타감을 개선하며 주행성능을 향상시켰다는 평가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여유롭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압도적인 공간성과 승객을 배려한 첨단 사양 등에서 기존 대형 SUV와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으로 기존 대형 SUV와 비교가 불가하다”며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팰리세이드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팰리세이드는 2.2디젤, 38가솔린 두 종류의 엔진 라인업을 갖췄으며 2.2디젤은 익스클루시브 3622만~3672만원, 프레스티지 4177만~4227만원, 가솔린 3,8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475만~3525만원, 프레스티지 4030만~4080만원의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팰리세이드 외관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포르쉐의 아이콘’, 8세대 911 공개..첨단 신기술 대거 탑재
기아차, LA오토쇼서 신형 쏘울 공개..SUV 강조한 디자인
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 공개..앙산형 디자인 감각 ′눈길′
중형세단 SM6에 적용된..눈에 띄는 고급 기능 살펴보니...
푸조 3008, 2년 만에 누적 생산 50만대 돌파..흥행 돌풍
BMW, “리콜 조치 해결이 우선”..X5 사전계약도 ‘조용히’
[르포] 운전의 기본부터 오프로드까지..BMW 드라이빙센터 가보니

  • 회사명
    현대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67년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0
  • danawa 2018.11.29
    으아... 메인컬러를 블루로 내세운놈들 누구냐 정신있냐? 빨도 못받네 ㅡㅡ 무채색으로 다시 내걸어라 차 팔 생각 없지? 안그래도 예측샷이랑 달라서 실망했는데 그나마 검정색계통 걸어야 중후한맛으로 팔아먹겠구만 이차는 파란색은 망한색이야 ㅡㅡ에휴 싼타페나 얘나 밤바질ㅡㅡ
  • danawa 2018.12.03
    파란색은 미국에서 인기 좋음
  • danawa 2018.12.03
    니보다 똑똑한 디자이너들이 고른색인데 말이많아ㅋㅋ 검정색좋아하는 꼰대주제에 ㅋㅋ 머도 안되는게 이래라 저래라야 ㅋㅋ
  • naver 2018.11.29
    컨셉카 르필루즈는 기가막히게 뽑아놓고 한 5년 전에나 먹힐 디자인을 가져왔네...
  • danawa 2018.11.30
    정말 다행긴건 그래도 가격대가 너무좋게 나왔다는점? 그리고 내부가 굉장히 만족스럽다는점?
    외관 디자인은 정말 실망스럽기 그지없는데, 그것도 G90에 비하면 잘뺀거같음 상대적으로나마...
    외관 디자인 너무 투박한게 문제. 싼타페는 그렇게 잘뽑아놓고 비슷하게 뽑았는데 왜케 별로인지...
  • danawa 2018.11.30
    3열 좌석 천장에 에어컨 송풍구가 있다는 점
    3열 좌석을 뒤로 젖힐수 있다는 점
    2열 좌석을 앞뒤로 움직일 수 있어서 3열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에서 무릎을 탁 치고 갑니다
  • danawa 2018.12.02
    ㅋㅋㅋ 칭찬할게 그렇게 없나요?
    성능이나 엔진 내구성은 있나?
  • danawa 2018.12.03
    출시한지 일주일도 안 된 차에 내구성 타령은 ㅋㅋㅋ 깔 게 없으니 별 소리를 다 하네
  • danawa 2018.12.02
    성능과 부품 내구성

    그리고 탑승자 안전이 우선이지 . 그런부분에 자신없는지.

    칭찬할게 없어서 가격과 겉모습 칭찬으로 사람들 관심을 몰고가네.
  • danawa 2018.12.03
    그럼 성능이나 내구성 안 좋다는 자료 좀 들고 오든가
1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