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첨단 신기술 살펴보니...

데일리카 조회 8,278 등록일 2018.11.29
현대차, 팰리세이드


[데일리카 김현훈 기자] 현대차가 사전계약을 시작한 팰리세이드에는 현대차의 플레그십 대형 SUV로 최첨단 신기술이 대거 적용된 게 특징이다.

29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팰리세이드에는 차로 유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곡선구간 자동감속,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확산형 천장 송풍구(루프에어벤트),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터널 연동 윈도우/공조 제어, 후석 대화 모드 등 첨단 안전 사양과 IT 신기술이 적용됐다.

차로 유지 보조(LFA) 시스템은 차량의 센서가 차선을 인식,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지 않고 차로 중앙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함께 작동하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시스템의 경우, 부분적 반 자율주행을 구현하는 것도 특징이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후방 교차충돌 방지 보조(RCCA)는 전면 주차된 차량이 후진 출차 시 후측방 접근 차량을 감지, 충돌 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으로, 사고 위기 시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이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과 동일한 성격을 지닌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곡선구간 자동감속(NSCC-C) 기능은 고속도로 내 곡선구간 통과시 일시적으로 감속하거나 가속을 제한한다. 이는 내비게이션의 정밀도가 높아야 구현이 가능한 기술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터널 연동 윈도우/공조제어’ 기능 또한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작동된다. 이는 터널 진입 시 차량의 윈도우를 스스로 닫고, 공조장치를 내기 순환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시스템으로, 기아차 K9을 통해 최초로 선보여졌다.

팰리세이드 실내


탑승객을 배려한 편의사양도 눈길을 끈다. 안전 하차 보조(SEA), 후석 승객 알림(ROA) 기능은 승객 하차 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도어락을 능동적으로 작동시키며, 후석 승객 알림의 경우 후석 탑승객의 차내 방치 사고를 미연에 예방한다.

마이크로 측정된 소음을 기반으로 상충되는 음파를 송출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은 차량의 정숙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는 제네시스 G90에도 선보여진 바 있다.

공조 기기를 천장에 배치한 ‘확산형 천장 송풍구’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적용됐다. 이는 공조기기의 바람이 승객에 직접적으로 가지 않도록 조절하며, ‘후석 대화모드’는 운전석 마이크와 후석 스피커를 통해 운전자와 후석 승객의 대화 편의성을 높이는 등 쾌적성에도 집중했다.

팰리세이드 실내


한편, 팰리세이드는 2.2디젤, 38가솔린 두 종류의 엔진 라인업을 갖췄으며 2.2디젤은 익스클루시브 3622만~3672만원, 프레스티지 4177만~4227만원, 가솔린 3,8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475만~3525만원, 프레스티지 4030만~4080만원의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중형세단 SM6에 적용된..눈에 띄는 고급 기능 살펴보니...
현대차,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실시.. 가격은 3475만~4227만원
푸조 3008, 2년 만에 누적 생산 50만대 돌파..흥행 돌풍
‘포르쉐의 아이콘’, 8세대 911 공개..첨단 신기술 대거 탑재
기아차, LA오토쇼서 신형 쏘울 공개..SUV 강조한 디자인
‘회장님’, ‘사장님’의 車..제네시스 G90이 연말에 출시된 이유는?
제네시스, 2021년 까지 SUV 3개 차종 추가 계획..관심 집중

  • 회사명
    현대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67년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7
  • danawa 2018.11.30
    싼타페 코나 잘팔린다고 너무 은근하게 섞었다... 투박한 그릴 극불호...
    그래도 가격이랑 실내가 너무 잘나와서 용서되긴할듯.
  • danawa 2018.12.03
    얘는 대놓고 미국시장 공략용으로 나온 차니까 국내 소비자들이 투박하다고 느낀다면 디자인에 있어서 어느 정도는 성공한 듯 ㅋㅋ
  • danawa 2018.12.02
    솔직히 팀킬할듯...투싼은 걱정업는뎅...싼타페 가격인하 하는 소리가 들린달까...
  • danawa 2018.12.03
    어차피 경기도 안 좋고 내수가 많이 위축된 상태니까 타이밍은 딱 맞는 거.
  • danawa 2018.12.03
    디젤 기준 가격은 맥스크루즈 대비 2백정도 상승이네요
    신차니까 크기와 옵션 좋아지는건 당연....
  • naver 2018.12.03
    맥스크루즈랑은 포지션이 달라서 비교하긴 알맞지않는거같은데요 맥스크루즈는 베라크루즈 후속이 아닐뿐더러 파워트레인 구색도 싼타페랑 동일하고 그냥 싼다페 롱바디버전이죠
  • danawa 2018.12.03
    이건 또 뭔 개소리 -_- 그럼 팔리는 베라 후속이냐?
    이게 싼타페 롱바디야...이름만 달리한거지...
1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