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포드 익스플로러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2,368 등록일 2018.12.03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가 이번에는 위장막을 약간 벗었다. 이로 인해 전체적인 실루엣이 드러나는데, 전면의 디자인이 토요타의 2세대 하이랜더 모델과 유사하다. 물론 전면 외에는 디자인이 완전히 다르고, 구형 익스플로러에서 물려받은 차체 라인을 많이 갖고 있다. 3D 테일렘프는 더 조밀하게 제작했으며, D 필러도 공격적인 형태로 다듬었다.



포드는 익스플로러의 엔진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이 차를 기반으로 하는 경찰용 인터셉터의 성능에 대해서 이야기한 적이 있다. 인터셉터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V6 3.0L 엔진을 탑재할 때 최고속도가 150mph(241km/h)에 달한다고 한다. 출력은 정확히 공표하지는 않았으나 ‘기존 3.7L V6 모델보다 출력, 토크, 가속, 최고속도 모두 우월하다’라고 이야기했다. 참고로 3.7L V6 엔진은 최고출력 308마력을 발휘한다.



그 외에도 링컨 에비에이터에 탑재하는 PHEV 파워트레인, 기본 2.3L 에코부스트 엔진 등 다양한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변속기는 새로 개발한 10단 자동변속기가 유력하다. 신형 익스플로러는 내년 상반기 출시가 유력하기 때문에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명
    포드
    모기업
    포드
    창립일
    1903년
    슬로건
    Go Further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