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취소됐던 레인지로버 SV 쿠페..英 코치빌더 통해 ‘부활’

데일리카 조회 1,009 등록일 2019.03.20
레인지로버 SV 쿠페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당초 생산 계획이 철회된 레인지로버 쿠페가 영국의 코치빌더를 통해 시장에 등장할 전망이다.

영국의 닐스 반 로이스 디자인(Niels van Roij Design)은 20일 레인지로버를 기반으로 한 어드벤텀 SUV 쿠페(Adventum SUV Coupe)의 첫 번째 모델 생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닐스 반 로이스 디자인(Niels van Roij Design), 어드벤텀 SUV 쿠페


랜드로버는 최근 레인지로버 쿠페의 생산 계획을 취소한 바 있다. 이는 예상보다 저조했던 주문율이 주된 이유로, 예약 대수는 당초 목표한 999대 대비 현저히 낮은 규모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닐스 반 로이스가 제작할 레인지로버 쿠페가 주목받는 이유다.

닐스 반 로이스는 단 100대의 어드벤텀 쿠페를 생산할 계획으로, 현재 첫 번째 모델에 대한 제작에 착수한 상태다. 차량의 외장 컬러와 내장재 및 구성은 구매자의 취향을 반영한 100% 맞춤형으로 제작된다는 점은 주목된다.

닐스 반 로이스 디자인(Niels van Roij Design), 어드벤텀 SUV 쿠페


차체는 기존 레인지로버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휠 베이스의 조정이 필요한 만큼, 일부 부위의 절개 및 가공이 불가피하지만, 기존과 동일한 풀 알루미늄 차체를 갖출 것이라는 게 닐스 반 로이스 측의 설명이다.

한편, 어드벤텀 쿠페의 제작 기간은 6개월 가량으로 알려졌다. 시작 가격은 27만5000 유로(한화 약 3억5000만원)로 책정됐으며, 옵션과 선택사양에 따라 최대 37만 유로(한화 약 4억7000만원)까지 오른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캐딜락 CT6, 에스칼라 디자인·첨단 사양 무장(武裝)..시장 경쟁력은?
독일, 운전면허 유효기간 15년으로 제한..그 이유는?
기아차 모하비·볼보 XC90, 중고차 시장서 잔존가치 높은 차..왜?
[시승기]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 발휘하는..혼다 어코드 2.0T
캐딜락 중형세단 CTS, ‘CT5’로 재탄생..과연 국내 출시는?
아우디, Q7·A3 가솔린 배출가스 인증 승인..디젤차 배제(?)
닛산 엑스트레일, 영국서 일본 공장으로 이전..브렉시트 여파(?)

  • 회사명
    랜드로버
    모기업
    Tata Motors
    창립일
    1947년
    슬로건
    Go beyond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