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 하이퍼카..개발의 핵심 열쇠는 i(?)

데일리카 조회 502 등록일 2019.05.15
BMW, ′M850i 나이트 스카이(Night Sky) 에디션′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BMW의 고성능 부서 M이 하이퍼카 제작에 고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호주의 웹사이트 Motoring에 따르면, 마커스 플라쉬(Markus Flasch) BMW M 사장은 “M 사업부는 하이퍼카 제작에 대한 의욕을 갖고 있다. 하지만, 배기가스 배출량 문제를 해결하는게 하이퍼카 개발의 열쇠다”고 전했다.

BMW는 현재까지 슈퍼카 혹은 하이퍼카에 근접하는 차량들을 개발하지 않고 있다. 그 사이 경쟁사인 아우디는 R8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켰으며, 메르세데스-AMG는 GT라인업을 잇따라 선보이며 슈퍼카 시장에 차례로 진출했다.

Markus Flasch BMW M CEO


업계에서는 마커스 사장이 그리는 M의 미래가 슈퍼카 그 이상의 차량을 개발하는 것으로 이는 BMW의 전기차 사업부인 i의 도움을 받는다면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이 같은 분석에 마커스 사장은 “M과 i는 성능과 혁신을 대변하는 BMW의 자랑이며, M 모터스포츠 팀과 포뮬러 E 팀도 함께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커스는 사장은 또 “M 부서가 현재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모델을 개발 중이다”고 밝히면서 정확한 시점은 말할 수 없지만 멀지 않은 시간에 출시될 것을 암시했다.

한편, 마커스 사장의 이 같은 발언은 전임자와 상반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7년 BMW의 M CEO였던 프랑크 판 밀(Frank van Meel)은 M 부서의 하이퍼카 개발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나타낸 바 있다.

bmw-i8


현재 BMW에서 가장 높은 성능의 발휘하는 모델은 곧 출시할 M8이 유력하며, V8 4.4리터 엔진의 탑재로 최고출력 600마력 이상을 발휘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북경차, 다임러 지분 매입 착수..벤츠도 이제는 중국차(?)
푸조, 英서 소비자 신뢰도 1위 영예..그럼 현대차는?
현대기아차, ‘리막’에 전략 투자 결정..고성능 전기차 개발 박차
수도권 외곽에서 포착된 정체불명의 SUV..쉐보레 트랙스 후속(?)
벤츠, E클래스 쿠페 페이스리프트 계획..달라지는 점은?
BMW, 7시리즈 등 플래그십 라인업에 ‘THE’를 붙인 배경은...
다이슨이 2021년 양산할 전기차는 이런 모습(?)..특징은?

  • 회사명
    BMW
    모기업
    BMW AG
    창립일
    1915년
    슬로건
    Sheer Driving Pleasur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